볼타트럭, 지멘스 충전 파트너십 체결

E-모빌리티 충전 인프라·소프트웨어 제공 파트너십

[더구루=정예린 기자] 스웨덴 전기 상용차 스타트업 볼타트럭이 지멘스와 손잡고 충전망 확보에 나선다. 전기화 전환 속도에 맞춰 충전 인프라를 구축,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22일 볼타트럭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스트럭쳐와 E-모빌리티 충전 인프라·소프트웨어 제공 분야 파트너십을 위한 의향서에 서명했다.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 충전 인프라, 에너지 관리 등 전반에 걸쳐 협력한다. 

 

지멘스가 볼타트럭의 충전 설비 기술 인프라 관리·감독을 맡는다. 볼타트럭의 대형 전기트럭 '볼타제로' 차량 충전·배전 인프라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지멘스의 관리 플랫폼은 고급 분석·시뮬레이션 모델을 기반으로 차량 사이클, 충전 시간, 배터리 수명 등을 측정해준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더 많은 가동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볼타트럭의 설명이다. 

 

볼타제로는 볼타트럭이 지난 2020년 처음 공개한 16t 크기의 상용 전기차다. 160~200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150~200km를 주행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6000대 이상 사전 예약을 확보했다. 이르면 올 연말 혹은 내년 초 고객에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16t 모델 외에 7.5t과 12t 크기 모델도 개발중이다. 

 

에사 알 살레 볼타트럭 최고경영자(CEO)는 "볼타트럭은 지멘스와 협력해 고객을 위한 업계 최고 충전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파트너십이 전기화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