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올해의 타이어 제조업체' 수상…NTDA 선정

"다방면에서 전례 없는 우수성 입증"

 

[더구루=윤진웅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영국에서 진행된 '타이어 산업 어워드'(Tire Industry Awards)에서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독일에서도 '아우토 빌트'(Auto Bild) 선정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Tyre maker of the year)에 꼽히는 등 유럽에서 상복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 영국판매법인은 지난달 6일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복스 콘퍼런스 센터(Vox Confrence Center)에서 NTDA(National Tire Distributor Association) 주최로 열린 타이어 산업 어워드에서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됐다. 타이어 업계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모인 1000여명의 관계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올해의 타이어 제조업체는 타이어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토대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업체에 주어진다. 제품별 비즈니스 진행 상황과 고객과 직원들의 브랜드 만족도까지 조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테판 헤이(Stefan Hay) NTDA 최고경영자(CEO)는 "한국타이어는 제품 성능과 혁신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 등 다방면에서 전례 없는(Unprecedented)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수상은 한국타이어 현지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겨울용 타이어를 중심으로 교체용 타이어(RE) 수요가 확대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폴 에머리 한국타이어 영국판매법인 판매 총괄은 "이번 수상은 영국 타이어 업계가 한국타이어 브랜드의 비즈니스 강점을 인정한 셈"이라며 "노력의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영국을 포함한 유럽 타이어 시장에서 한국타이어의 존재감은 지속해서 커지고 있다. 올해 유럽에서 진행된 주요 시상식을 휩쓸며 글로벌 타이어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앞서 유럽에서 가장 권위 높은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아우토 빌트' 선정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에 꼽히기도 했다.

 

간판 제품들의 수상도 이어졌다.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는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가 발표한 2021년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UV 사계절 타이어 '키너지 4S2 X'(Kinergy 4S2 X)는 아우토 빌트 자매지로 알려진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의 사계절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는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에서 실시한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는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다루는 아우트 빌트의 또 다른 자매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