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비블록, KNC와 함께하는 NFT 기획전 개최(2월3주차)

 

◇비블록

 

그레이브릿지가 NFT 대중화를 목적으로 'KNC와 함께하는 비블록 기획전'을 개최한다. 유명 기업과 NFT 작가, 작품을 대중들에게 소개해 NFT 활성화를 본격화하겠다는 것.

비블록NFT에 따르면 25일까지 'KOREA NFT CENTER'(이하 KNC)에서 진행하는 금번 기획전에는 위메프오, 사가와후지이를 포함해 아방가르드 프로젝트, 캣보티카 프로젝트, 유명 NFT 작가들이 참여한다. 글로벌 무대에서 NFT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비블록NFT 월간비블록(큐레이션)을 통해 작품을 공개한 다수 작가의 오프라인 밋업도 열린다.

전시회 1주차는 AI 아티스트클럽의 작품들로 꾸려진다. 해당 그룹은 작가들이 상상하는 세상을 AI를 통해 작품으로 생성, 이색적인 볼거리와 다양한 작가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 2주차는 비블록NFT 내 인증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비블록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은 우수한 작가들이 참여해 NFT 대중화에 앞장선다. 기업관에는 '오직 나만을 위한 명품'을 아이덴티티로 하는 사가와후지이가 실물 연계 NFT로 참여한다. 

18일(1주차)과 20일(2주차), 10여명의 NFT작가가 한 자리에 모여 '비블록 기획전' 관련 밋업도 열린다. 이 자리에서 작가들은 독창적인 세계관 설명, 작품소개, NFT 작가 직업에 대한 질의응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NFT의 관심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웹 3.0 시대에 NFT의 확장성을 설명하는 자리도 가진다.

비블록 앱을 다운받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유명 NFT 작가의 작품이 그려진 키링 등 이색적인 경품도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네오위즈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인도의 웹3 탈중앙화 조직(DAO) '인디지지(IndiGG, Indi Guild Games)'와 자사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디지지'는 인도 최초 블록체인 탈중앙화 게임 길드다. 세계 최대 웹3 게임 길드 '일드 길드 게임즈(YGG, Yield Guild Games)'의 하위 탈중앙화 자율 조직이며, 인도 및 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폴리곤 네트워크와 협업해 웹3 게임 허브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텔라 X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약 5억명의 인도 게이머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웹3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다는 포부다. 탄탄한 수요층에 힘입어 인텔라 X 생태계를 효과적으로 조성하고,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더 큰 성장을 위한 양사간 마케팅 협업도 이뤄진다. ‘인디지지’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인텔라 X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신규 이용자 유입에 적극 나서고, 향후 인텔라 X에 온보딩될 게임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도 구상 중에 있다.

 

 

◇인피닛블록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은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의 개발 기술력 확보를 위해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인피닛블록이 이번에 확보한 특허는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및 디지털 자산 관리 방법(등록번호 10-2022-0035759)'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 관한 핵심 특허에 해당된다. 해당 특허는 디지털자산 관리를 위한 이용자 계정을 신청자와 승인자 계정으로 분산시켜 외부로부터 탈취, 해킹 위험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자산 관리 시스템은 위탁자 단말로부터 디지털자산 보관, 관리 업무를 수탁하여 위탁자 단말로부터 요청받은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게 된다.

 

인피닛블록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자사 커스터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이용권리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플랫폼 개발 및 출시를 추진하면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인피닛블록은 오는 상반기내 금융위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등록도 앞두고 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위믹스 캔버스'(WEMIX Kanvas)를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록체인 페스트(Blockchain Fest) 2023에서 공개했다. 위믹스 캔버스는 국내 최초의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프로젝트다.

 

레이어1은 온보딩 된 서비스가 늘고, 거래량이 증가할 경우 거래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확장성이 부족해지며 거래 수수료(가 등장했다.스비)는 증가한다. 가장 활성화된 이더리움이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대표적인 레이어1이다. 레이어2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다.

 

롤업은 대표적 레이어2 기술이다. 널리 쓰이고 있는 옵티미스틱 롤업은 모든 트랙잭션에 이상이 없다고 가정하지만, 데이터를 레이어1에 반영하기 전 검증을 위한 유예 기간을 둔다. 한편 ZK(영지식) 롤업은 속도와 신뢰성, 가스비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더 우월하나, 기술적인 복잡성으로 인해 아직 널리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ZK 롤업 기술이 상용화되면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롤업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위믹스 캔버스는 ZK 롤업 구현을 위한 초석 단계로, ZK 결함 증명을 통한 옵티미스틱 롤업(Optimistic Rollup with ZK Fault Proof)을 도입해 2023년 1분기에 테스트넷을, 6월에 메인넷을 론칭할 예정이다. 한양대 정보시스템학과 오현옥 교수 등 영지식 증명 관련 세계적 석학들이 참여한 영지식증명 연구 학회(ZKProof Research Center)와 함께 ZK 증명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 및 보완해, 2024년 말까지 이더리움 가상 머신 완전 호환 ZK 롤업(EVM-Equivalent ZK Rollup)으로의 전환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