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공유모빌리티 기업 헬비즈, 로빈후드와 손잡고 디지털 배당 쿠폰 도입

주주에 일종의 가상화폐 제공
공유모빌리티·차량 공유 등 할인 혜택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공유 모빌리티 기업 헬비즈(Helbiz)가 온라인 증권사 로빈후드(Robinhood)와 손잡고 주주를 대상으로 한 가상화폐 배당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헬비즈는 로빈후드 자회사 세이테크놀로지스(Say Technologies)와 협력해 디지털 배당 쿠폰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는 헬비즈 주주들에게 자사 서비스와 제휴 포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가상화폐인 디지털 배당 쿠폰을 지급하는 것이다. 주주들은 쿠폰을 사용해 공유 모빌리티를 비롯해 차량 공유·자동차 렌트·음식 배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헬비즈는 이르면 오는 4월 공식 도입할 예정으로, 내달 주주총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방침이다. 이 제도를 통해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비즈는 이탈리아의 사업가 살바토레 파렐라가 2015년 미국에 설립한 마이크로 모빌리티 업체다. 전세계 65개 도시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전기 스쿠터△전기 자전거 △전기 오토바이를 포함한 다양한 차량을 제공한다. 맞춤형 독점 차량 관리 기술과 인공 지능, 환경 매핑을 활용해 운영과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을 최적화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