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네오위즈, 'P의 거짓' 트레일러 영상 공개…8월 출시(2월4주차)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P의 거짓'의 출시 월을 밝힌 트레일러 영상(Lies of P - Official Release Month Trailer)을 'IGN 팬페스트 2023(IGN Fanfest 2023)'에서 공개했다.

 

'IGN 팬페스트 2023'은 글로벌 게임 웹진 IGN이 2월 17일, 18일(현지 시각) 양일간 진행한 행사로, IGN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12시30분까지 2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네오위즈는 현지 시각 기준 지난 18일 'P의 거짓'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게임의 출시 월을 밝혔다. 영상 말미에 담긴 'P의거짓'의 출시 일정은 오는 8월이다. 콘솔 및 PC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동시 출시되며, 구체적인 일자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해당 영상에는 새로운 인물 '시몬(Simon)'이 등장, 그가 꾸미는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담겼다. 게임 속 폐허가 된 도시와 찬란히 빛나는 에르고의 대비가시각적인 강렬함을 주며, 점차 기괴해지는 괴물의 모습을 통해 '시몬'에 대한 호기심과 화려한 전투씬, 그리고 게임의 스토리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보다 자세한 영상은 'P의 거짓'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아르옐리의 틈' 편의성을 확대했다.

 

아르옐리의 틈은 월드 우두머리 토벌을 시간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콘텐츠다. 기존 아르옐리의 틈 입장 조건을 완화해 전투력이 높지 않아도 이야기 퀘스트 '세상이 갈라진 틈'을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2021년 아르옐리의 틈 첫 도입 이후 연속 토벌 기능, 진입 조건 완화 등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왔다.

 

2월 28일 검은사막 모바일 5주년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8일 09시까지 매일 임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5주년 사전 미션', 접속만하면 매일 '5주년 상자'를 지급하는 '5주년 카운드다운 상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5주년 상자를 개봉하면 일자에 따라 △그림자 매듭 △핫타임 △뒤엉킨 시간 △블랙펄 등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겨울 시즌 업데이트 테마였던 '차원관리국'을 마무리하는 '셀리아의 마지막 가르침' 이벤트를 추가하고, 캐릭터의 눈동자 색깔을 바꿀 수 있는 렌즈 염색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8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공원 내 셀리아 NPC에게 말을 걸어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면 훈련 미션 보상과 '베테랑 증표'를 셀리아에게 전달한 개수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베테랑 증표는 '테일즈북' 일일 미션, '셀리아의 훈련' 미션, '한계돌파!'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NPC 대전' 모드에서 레브 NPC와 '셀리아의 한계돌파!' 이벤트에서 캐릭터와의 1 대 1 달리기 대결을 통해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특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레브 요원 설계도' A와 B 2종을 모두 보유할 경우 레브 요원 변신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이 희망했던 '렌즈 염색'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21일까지 삐에로 우편함을 통해 렌즈 쿠폰 샘플도 1회 제공된다. 렌즈 쿠폰은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원 내 '마우살롱'을 통해 렌즈 염색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우살롱의 렌즈 변경창에서 변경을 윈하는 캐릭터와 색상을 자유로이 선택하여 렌즈 색깔을 변경할 수 있다.

 

'런너 행복 증진' 업데이트도 진행돼 '협동 달리기' 채널의 아누비스 레이드 입장 시간 제한이 사라졌다. 또, 테일즈 프리미엄 티켓이 중복 구매 및 적용이 누적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고, 길드 플레이 시 보상이 개선됐고, 아이템 콜렉션 내 누락된 내구도 아이템도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신규 아이템으로 신규 코스튬과 펫 등 총 12개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고양이 유치원'이 퍼스널 뽑기판으로 추가 됐고, 공원 내 '버니&베어 리본'과 '달콤 허니 스푼' 등 7개의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캡슐 기계가 추가됐다.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서 '글로벌 3주년 성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빛 속성 신규 영웅 '사대천사 태양'의 마엘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태양의 근원 페스티벌 라인업'에서 9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는 '일그러진 어둠' 폭주 에스타롯사를 비롯해 '되찾은 기억' 윤회의 엘리자베스, '마신왕의 대리인' 처형인 젤드리스 등 기존 페스티벌 영웅과 사대천사, 마신족 영웅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주 동안 출석만 해도 '글로벌 3주년 감사 스페셜 1탄 픽업 티켓'을 매일 한 장씩 선물한다. 해당 티켓 한 장을 활용하면 영웅 11명 획득이 가능해 이벤트 기간 중 최대 154명의 영웅을 얻을 수 있다. 또 페스티벌 2부에서는 '글로벌 3주년 감사 스페셜 2탄 스텝업 티켓'으로 최대 110명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어 '글로벌 3주년 성전 페스티벌' 기간 중 최대 264명의 영웅을 얻는 최대 규모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3주년 성전 페스티벌 출석 이벤트'를 통해 28일 간 출석 보상으로 최대 200 다이아를 지급한다. 또 미션 달성 시 '글로벌 3주년 성전 페스티벌 티켓 10장', 'UR 진화의 목걸이' 등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미션과 게임 내에서 드롭되는 재화로 '마엘 이벤트 코스튬', '글로벌 3주년 기념 아티팩트 카드팩'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여신족의 행운 카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보스전 ~ 아보르'를 비롯해 정규 26챕터, 새롭게 개편된 지하미궁 시즌3, '프레이야' 및 '철혈의 모노'의 신규 성물을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2월 신규 캐릭터인 '라발'을 출시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라발'은 힘 능력치가 매우 높은 근접 근접 딜러로서 체력 능력치도 준수하다. 무기는 대검을, 방어구는 메탈아머 또는 레더아머를 착용한다.

라발은 전용 스탠스가 두 개다. 하나는 오르덴의 힘을 사용해 적을 섬멸하는 ‘라셰르’ 이며, 또 다른 하나는 라발이 오랜 세월에 걸쳐 독자적으로 단련한 대검술 '베르포저' 이다. '라셰르' 스탠스는 '베르포저' 스탠스 상태에서 특정 조건 달성 시 사용할 수 있다. 직업스킬로는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높이는 '미소스'를 사용한다.

라발의 스토리는 중앙 귀족 베델과 베르니에 공작의 내전, 이른바 '피의 베르니에 사건'에서부터 이어진다. 유저들은 2월23일부터 3월9일까지 열리는 에피소드 이벤트를 통해 시에라와 라발이 함께하게 된 배경 스토리를 파악하면서 전용 아티팩트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