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LG유플러스·한투파, 영상 리뷰 솔루션 '인덴트'에 투자

SV인베스트먼트 주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이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리뷰 서비스 '브이리뷰(VREVIEW)'를 운영하고 있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하 인덴트)에 투자했다. 인덴트는 신규 자금을 기반으로 동영상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낸다. 

 

인덴트는 3일 SV인베스트먼트가 주도한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105억 원(약 810만달러)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에는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크릿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인덴트는 이번 투자와 2021년 진행된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금을 합쳐 현재까지 총 162억원을 투자받았다. 

 

인덴트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9년 3월 브리리뷰를 출시한 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브이리뷰는 자체 AI챗봇이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쇼핑몰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현재 3800여개가 넘는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도달할 수 있는 유저의 범위는 1200만 명을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덴트는 한국을 넘어 미국, 중국, 일본 등에도 4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 해외 유저 확보에 나선다는 목표다. 미국 진출에는 지난해 4월 런칭한 영상후기 커머스 플랫폼 '스프레이'를 앞세울 예정이다. 

 

인덴트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브이리뷰, 스프레이 등 비디오 플랫폼 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B2B 영역을 넘어 B2C 영역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한다는 목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