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죠죠의 기묘한 모험X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콜라보 진행(3월2주차)

 

◇그라비티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6일부터 '죠죠의 기묘한 모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3월 6일 오전 10시부터 3월 20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했으며 '마법석10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에그'에서 '죠나단 죠스타', '디오 브란도'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총 2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죠죠의 기묘한 모험 에그'를 획득 가능하다. 콜라보 캐릭터 '쿠죠 죠린'을 최초 획득 시 '죠죠의 기묘한 모험 드롭'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캐릭터 '디오 브란도' 획득 시 '죠죠의 기묘한 모험 BGM 세트'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4종도 오픈한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콜라보 던전을 클리어하면 '죠죠의 기묘한 모험 콜라보 디스크(금), (은), (동)'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으로 등장하는 한정 캐릭터와 교환 가능하다. 또한 상급 던전인 '죠죠의 가문의 숙명 (상급)'을 클리어할 경우 '개최기념! 죠죠의 기묘한 모험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페셜 던전에 '엔리코 푸치 강림!', 3인 플레이 전용 던전 '협력! 엔리코 푸치 강림!'이 출현한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엔리코 푸치'를 확정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최초 클리어 시 '이벤트 매달(무지개)' 2개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동일 기간 스페셜 던전에 '죠죠의 기묘한 모험 스탠드 러시!', 3인 플레이 전용 던전 '협력! 죠죠의 기묘한 모험 스탠드 러시!'도 등장한다. 해당 던전을 최초 클리어할 경우 '★6이상 확정 죠죠의 기묘한 모험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획득 가능하며, 던전 입장 시 콜라보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하면 드롭률이 100%로 증가한다. 또한 '칭호 [JOJO] 챌린지!'가 1인 모드 한정으로 등장하며 클리어하면 '칭호 [JOJO]'를 게임 내 메일로 획득 가능하다.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3주년을 기념해 하이패스 시즌2 서버를 오픈했다. 하이패스 서버는 최고 등급 풀세트로 장착된 고레벨 캐릭터로 시작해 다양한 보상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서버다.

 

이번 하이패스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260레벨부터 시작하며 △신화 배경 장비 풀세트 △8성 신화 소울링커 △신화 슈 △전설 소울러너 등 각종 성장요소를 갖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3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를 선보인다. '세이트리아'에는 장비던전 '레스피로 도서관 B1, B2'와 분쟁 던전 '공중 감옥 알카디아', 월드 보스 '유폐된 성수 아드락사스' 등이 존재한다.

 

신규 지역 추가로 캐릭터 최고 레벨은 280→300, 장비 강화 최고 레벨은 85→100, 슈: 아티팩트 레벨은 1600→1700으로 확장됐고, 290과 300레벨 신규 장비와 티어9 등급 장신구 등이 업데이트됐다.

 

또한, 신규 소울러너 3종(라이노, 판테라, 아일루)과 소울 아티팩트 8번째 옵션이 추가됐으며,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레이드에 새로운 난이도를 선보였다.

 

3주년 기념 이벤트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별 코스튬 '삼년의 여정’을 지급하며, 이에 더해 모든 이용자에게 '홍PD의 3주년 감사선물’로 '8성 신화 소울링커 및 전설 슈' 가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소울러너 3종 중 1종을 선택하여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홍피디 럭키 박스 △세이트리아 교환상점 △골드뽑기 △길드토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개발자 길드와 이용자 길드가 ‘뒤엉킨 경계’로 대결하는 특별 이벤트가 3월 1달간 매주 화요일 21시 30분에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던전 2종의 난이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던전 '호수의 심장' 및 '버려진 전초기지'에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해 더욱 강력해진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고급 혼돈의 입구 입장권'을 통해 신규 던전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신화 등급 장비 진화 재료인 '혼돈의 불꽃'과 '여명의 이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성장을 돕는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 세 번째'를 추가했다. 280 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은 신규 가이드를 통해 미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 더욱 큰 육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직업 '별빛조각사', '원소술사', '용기사' 등의 스킬 밸런스를 상향 조정했다. 또 일부 퀘스트 완료 시 획득 경험치를 상향 조정하고 '트로체트의 축복' 버프 적용 구간을 변경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새 학기 맞이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보상 '필기 노트', '수업 교재'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대학생 새내기가 된 NPC '세진'의 과제를 돕는 이벤트 퀘스트를 매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 게임 개발사 아스테로이드 랩이 개발하고 고블린즈 스튜디오와 인디아크가 유통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포머스’의 정식 한글화 버전을 9일 출시했다.

 

'테라포머스'는 화성을 테라포밍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복잡해 보이는 듯 하지만 직관적인 시스템과 적절한 난이도 조절을 통해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초보자의 입문작으로도 제격이다. 스팀에서의 얼리억세스를 통해 800건이 넘는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기도 했다.

 

'테라포머스'에서는 화성의 미개척 지역을 탐사해 도시를 설립하고 자원을 채집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 매 턴마다 무작위로 제공되는 선택지 중 가장 필요한 행동을 결정하고 수행한다. 거주민을 일부 포기하더라도 더 많은 자원을 채집하는 선택을 하거나 자원을 투자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도 있다. 효율적인 자원 채집을 위해 도시 내 건물 배치와 구성에도 신경써야 한다. 또한, 도시를 연결하는 교통 체계를 건설하고 환경 등 여러 요인을 관리해 거주민을 만족시키는 등 화성에서 직접 도시를 경영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미션 성공은 번영 포인트를 일정 수준 이상 모으거나, 환경이나 인구수를 일정 수준 이상 발전시키는 등 미션 별 다양한 기준이 있다. 미션에 따라 다양한 자연 환경 요소들을 활용해 도시를 번영시키는 정석적인 플레이 외에도 '테라포밍' 없이 최단 시간으로 목적 달성 위주의 플레이도 가능해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기 다른 능력과 스킬을 가진 리더 캐릭터는 게임에 전략성과 다양성을 더해준다.

 

◇넥슨

 

넥슨은 10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PC, 모바일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2차 캐릭터명 사전 선점을 조기 마감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1차 캐릭터명 사전 선점이 시작 하루 만에 50개 서버(렐름)가 모두 마감된 가운데, 9일 50개 서버의 수용 인원을 증설하고 신규 서버 '제롬', '아티산'의 10개 서버를 추가 오픈하며 2차 캐릭터명 사전 선점을 진행한 결과 1, 2차 연속 하루 만에 조기 마감을 기록했다.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3차 캐릭터명 사전 선점을 시작한다. 기존 공개되었던 60개 서버의 수용 인원을 확장하고 신규 서버도 오픈할 예정이다. 많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16일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사항으로 안내 예정이다.

 

이와 함께 3월 29일까지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넥슨 크리에이터즈' 사전모집을 진행한다. 사전모집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는 '그린(GREEN) 등급' 혜택이 즉시 부여되며, 사전 모집 미션 수행 시 인게임 재화 '골드'와 크리에이터 선물상자가 포함된 크리에이터 전용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후원 플레이어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