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화자산운용, 日 대출 투자 회사 '펀즈' 투자

한화자산운용, 펀즈 36억 엔 자금 조달 참여
펀즈, 엔지니어 채용·제휴 파트너 확대

 

[더구루=정등용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일본 대출 투자 회사 펀즈에 투자했다.

 

펀즈는 14일 주식과 대출을 결합해 약 36억 엔(약 354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밝혔다.

 

펀즈에 따르면 이번 자금 조달에는 한화자산운용과 라쿠텐증권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주식에 의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가 34억엔, 미즈호은행 등 3개 금융기관으로부터의 대출이 2억엔이다.

 

펀즈는 이번 투자 자금을 활용해 엔지니어 채용과 제휴 파트너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펀즈는 개인이 대출 펀드를 통해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펀즈에 참여해 자금을 조달하는 기업의 경우 상장기업이나 감사법인 등의 감사를 받은 기업으로 제한한다.

 

특히 펀즈는 공인회계사와 전직 주식 애널리스트로 구성된 심사 부서에서 기업 심사와 펀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출 투자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을 높여 고객 신뢰도를 제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펀즈에서 판매되는 대출 펀드는 주로 리코스론을 투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 리코스론은 차입기업의 모든 자산을 책임 범위로 하는 대출을 말한다. 이를 통해 차입기업의 기업 신용에 기반한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다만 차입기업이 특정 사업에서 기대했던 수익을 얻지 못하더라도 상환 불능 상태에 빠지지 않는 한 투자자의 원금과 수익률은 보장된다.

 

한편, 한화자산운용은 한화그룹 계열 자산운용사로 올해 2월 기준 수탁고 100조 원에 이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