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익스피디아 엘리트 커넥티비티 파트너 자격 획득…북미 공략 속도

숙박업체 성장 지원·우수 고객 서비스
야놀자 클라우드, 북미 시장 공략 박차

 

[더구루=김형수 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미국 여행정보사이트 익스피디아로부터 우수 파트너로 선정됐다. 야놀자 클라우드의 주력하고 있는 북미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익스피디아는 야놀자 클라우드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가 '2023 익스피디아그룹 엘리트 커넥티비티 파트너'( 2023 Expedia Group Elite Connectivity Partner) 자격을 획득했다. 이지테크노시스는 야놀자가 2021년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 리더십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회사다. 

 

이지테크노시스는 예약, 여행자 경험, 연결 경험, 탑승 경험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등급인 엘리트 커넥티비티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익스피디아는 설명했다.

 

이지테크노시스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술 제공업체로 △채널 관리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예약 엔진 △레스토랑 POS △매출 관리 △숙박시설용 웹사이트 빌더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테크노시스는 엘리트 커넥티비티 파트너 자격 획득을 계기로 △향상된 기술적 지원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조기 접근 등의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야놀자 클라우드가 현지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지난 6일 미국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인소프트를 인수하고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인소프트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해 디지털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확산시키는 한편, 시스템 도입 및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등에 유리한 SaaS 기반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도입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클라우드 대표는 "이지테크노시스에 대한 이번 인정은 호스피탈리티 및 레저 고객 여정의 각 단계의 독특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적합한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야놀자 클라우드의 목표를 강조하는 것"이라면서 "이지테크노시스가 앞으로도 글로벌 비즈니스가 번창하는 것을 뒷받침할 수 있는 혁신을 지속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