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시장 도전' 카카오게임즈 '오딘'…조계현 대표 직접 등판한다

27일 日서 미디어데이 진행…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의장도 참여
오딘:발할라라이징, 상반기 중 출시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일본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미디어데이에는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등이 직접나서 오딘:발할라라이징을 소개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 재팬은 오는 27일 오딘의 미디어 발표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내 언론사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당초 이번 오딘 미디어 데이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려고 했지만 일본 정부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조치 등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조계현 대표, 개발사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김재영 의장 등이 총출동하는 행사로 규모가 커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 대표와 김재영 의장이 무대에 올라 서비스를 앞두고 일본 관계자들을 처음 만나게 된다. 또한 수석 프로듀서, 아트 총괄 등이 무대에 올라 개발과정에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전한다. 일본 서비스를 담당한 카카오게임즈 재팬의 운영 프로듀서도 나서 현지화에 대한 방향성과 진행상황, 향후 서비스 일정 등을 설명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참가자들이 미리 오딘을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체험도 실시하고 미공개 트레일러 영상 등도 추가로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언론과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라이브로 영상이 공개되지는 않으며 향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 유저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라이징을 상반기 중으로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