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 순자산 5천억원 돌파

[더구루=최영희 기자] KB자산운용은 ‘KBSTAR머니마켓액티브ETF’의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8일 ‘KBSTAR머니마켓액티브ETF’를 상장한 후 2주만의 성과다.

 

이처럼 ‘KBSTAR머니마켓액티브ETF’에 빠르게 자금이 몰린 이유는 증시 불확실성에 유휴자금을 단기로 운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KB자산운용이 채권형ETF 명가라는 점도 한 몫했다. 2009년 국내 최초로 채권 ETF 상품을 출시한 후 꾸준히 운용 노하우를 쌓아온 채권 특화 운용사로 가장 많은 채권 ETF 라인업(25종)을 보유하며 채권 ETF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KBSTAR 머니마켓액티브 ETF’는 법인형 시가평가MMF에 준하는 포트폴리오에 개인, 법인 모두 투자할 수 있도록 채권형 ETF로 구현된 상품이다.

 

‘KIS 시가평가 MMF 지수’를 비교지수로 하며, 주로 3개월 이내 단기채권 및 CP(기업어음)에 70~80% 수준, 가격 변동성이 낮은 정기예금 등 현금성자산에 20~30% 투자한다.

 

시가평가 MMF는 기존 장부가평가 MMF와 달리 적극적 자산 편입이 가능하고, 듀레이션 제한이 120일로 확대되어 자산운용에 따른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 금정섭본부장은 “KBSTAR머니마켓액티브ETF는 총보수가 연 0.05%로 MMF 대비 보수는 낮고, 수익률은 높다”며, “증권계좌나 연금계좌에 남은 현금을 머니마켓에 투자할 경우 연 4.0% 수준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KB자산운용은 지난 16일 ‘KBSTAR미국달러SOFR금리액티브ETF’를 상장하면서 채권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