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4종 등 업데이트(5월5주차)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30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5 심각의 왕 멤람’은 베스타족의 젊은 리더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쌍검으로 고속 난무를 내질러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함께 등장한 ‘★5 천개의 기사 제헬’은 길드의 단장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일섬을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내질러 접촉한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이와 함께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을 날려 뇌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5 디스트로이 슬러거 스트라이나’, 파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4 복을 부르는 소녀 후쿠’를 추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일까지 ‘★5 심각의 왕 멤람’을 포함한 신규 캐릭터 4종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1일까지는 강림토벌 ‘수광의 정령수’를 오픈한다. 기간 한정으로 출현하는 ‘수귀 슬램곤’을 토벌하고 획득한 보스 코인으로 기간 한정 장비 및 다양한 성장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콘텐츠 ‘흔들리는 미궁 보물역’도 추가한다. 속성별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퀘스트 수행 시 육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배틀 ‘바람의 장군 팡 라이더’의 신규 난이도 ‘상급+’, ‘초월급’도 추가된다. 이용자는 고난이도의 보스 배틀에 도전하며 신규 장비 ‘바람의 장군의 강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얼리 액세스 테스트 기록을 공개했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는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한국, 태국, 대만,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호자의 길’, ‘수호자 레벨’, ‘더비 난투 – 미러전’ 등 작년 글로벌 사전 테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과 모드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콘텐츠와 편의성을 개선하여 국내외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약 2주간 진행된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는 1만 9600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총 플레이 시간은 8만 1500시간으로 지난해 글로벌 사전 테스트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 플레이 횟수도 늘어났다. 테스트 기간 중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약 38.1만 회, 인당 평균 더비 모드 플레이 횟수는 21회로 해당 모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여줬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게임 만족도 평점은 5점 만점에 4.6점을 기록했으며, 대다수 이용자가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용자들은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캐릭터 수집 및 성장’을 선택했으며, ‘더비 모드’, ‘PvE 콘텐츠’, ‘수호자의 길’ 등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디펜스 더비만의 재미 요소로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승부하는 ‘스카우팅 시스템’을 꼽았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퀄리아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가 글로벌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사이버에이전트(CyberAgent) 그룹, 뮤직 레인(Music Rain), 스트레이트 엣지(Straight Edge)가 제작에 참여, 아이돌을 테마로 한 일본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다. 이용자가 매니저가 되어 최고의 아이돌이 되기 위해 노래하는 소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손쉬운 방치형 방식에 전략 요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정교한 3D 라이브와 유명 성우들의 음성 및 노래 등을 지원한다.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 일본 외 중국 등을 제외한 글로벌 172개국에 서비스되며, 영어와 중국어(번체)를 지원한다.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글로벌 정식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게임 아이템도 지급한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5성 확정 캐스팅 티켓’, ‘캐스팅 티켓’, ‘레드 다이아 3,000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여기에 모든 이용자들은 글로벌 한정판 5성 포토 ‘마나라고 불러도 돼’와 ‘퍼스트 스텝(First Step)’을 받을 수 있으며, ‘필링 하트 멤버 의상’, ‘데코레이션용 멤버 사인’, ‘데코레이션용 그룹 이미지’ 등의 게임 재화도 추가로 수령 가능하다.

 

◇아카츠키

 

일본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Co., Ltd)와 아카츠키(Akatsuki Inc.)는 공동 개발한 모바일 RPG ‘로맨싱 사가 RS(Romancing SaGa Re;universe, 이하 SaGa RS)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를 2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카츠키 측은 3주년 기념 축제에 앞서 지난 1일, 게임 공식 생방송을 통해 캠페인 개최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해당 생방송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한정판 이벤트를 비롯해 무상 주얼 최대 6만3000개 보상, 일본 규슈 사가현을 테마로 한 콜라보 콘텐츠 및 신규 SS 스타일 등 다양한 한정 이벤트가 개최된다.

또한 3주년 스페셜 이벤트의 일환으로 준비된 ‘[재등장] Romancing 축제 3주년 편’도 개최된다. 해당 이벤트는 무상 주얼로 뽑기 이벤트를 진행시 스텝 뽑기 3단계마다 추가 보너스로 10연속 뽑기 1회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방식이다. 

사가 시리즈와 깊은 인연으로 연결돼 있는 일본 사가현(佐賀縣)과 콜라보레이션한 ‘사가는 좋은 곳! Romancing 투어’도 3주년 이벤트 기간 개최된다. 이번 투어 이벤트는 ‘제압전’의 일종으로 게임 퀘스트를 진행할 때 실제 곳곳의 명소를 수놓고 있는 인기 관광 열차에 탑승해 각종 미션을 진행하고 주변 경치도 함께 체험하는 이색 콜라보도 진행된다. 미션을 전부 클리어할 경우 이벤트 한정 SS 주 방어구 ‘사가의 한텐’과 교환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