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슨의 지주회사 NXC의 투자자회사 'NXMH'가 소유한 고급 유아용품기업 스토케(Stokke)가 연이은 인수합병으로 종합 유아용품 기업을 탈바꿈하고 있다. 스토케는 신규 인수를 통합 사업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스토케는 15일(현지시간) 2022년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35% 급성장했다고 밝혔다. 스토케는 2022년 글로벌 인플레이션, 소비자 지출 둔화 속에서도 의미있는 성장과 함께 글로벌 유아 용품 시장 입지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스토케는 1932년 노르웨이 올레순에서 설립된 고품질 가구 제조업체였다. 스토케는 1972년 트립트랩이라는 유아용 의자 제품을 선보였으며 해당 제품은 1400만 개이상 판매됐다. 2006년부터는 유아용 의자는 물론 유모차, 베이비 캐리어, 홈 텍스타일 및 보육용 가구를 만드는데 집중했다.
NXC는 2014년 NXMH를 통해 스토케를 인수했다. 스토케는 이후 70개국 이상에서 어린이용 가구를 판매해왔다.
스토케는 최근 18개월간 제품군 강화를 위해 노미 체어를 시작으로 리마스, 무카코, 베이비젠 등을 인수했다. 스토케는 이들 기업 인수를 통해 종합 유아용품 회사로 발돋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토케는 인수를 통한 성공적인 사업확장에 추가 인수도 고려하고 있다. 이를통해 스토케는 지역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제품과 브랜드를 선택적으로 인수한다는 성장 전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NXC도 브릭링크, 스토케, 아그라스, 화이트브릿지, 그리즐리 등을 통해 비게임 부문에 대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토케 관계자는 "우리는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사내 혁신과 외부 인수를 통한 미래에 투자했다"며 "우리는 아동 발달, 디자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더 많은 기업을 인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