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하드리마, 美 시장 본격 공략…가격경쟁력 강화

하드리마 2개 기준 도매가 1038달러
휴미라보다 85%↓…점유율 확대 나서

[더구루=한아름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가격경쟁력과 오가논의 마케팅력을 앞세워 시장을 침투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지시간 1일 미국에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를 출시했다. 앞서 하드리마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고농도·저농도 제형 두 가지로 허가받았다. 고농도 제형은 약물 투여량을 저농도의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연산염도 제거했다. 하드리마 마케팅은 파트너사 오가논이 맡는다.

 

가격 경쟁력으로 미국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하드리마는 휴미라 정가보다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하드리마의 도매 구입가(사전충전형 펜 혹은 주사기 2개 기준)는 1038달러(약 137만원)다. 바이오시밀러의 약가는 통상 오리지널 의약품의 80%로 책정돼 있는 것을 비춰보건대 하드리마가 충분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달 미국 시장에서 글로벌 제약사와 치열한 접전을 치룰 것으로 예상된다. 셀트리온(유플라이마)뿐 아니라 화이자(아브릴라다), 베링거인겔하임(실테조), 산도즈(하이리모), 코히러스바이오사이언스(유심리), 비아트리스(훌리오)도 이달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로 미국 공략을 시작한다.

 

한편 휴미라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류마티스관절염, 크론병, 건선 등의 치료에 사용한다. 연간 세계시장 규모가 25조원이 넘는 글로벌 1위 의약품으로, 시장을 일부만 대체해도 막대한 매출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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