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한아름 기자] 스타벅스가 K-팝 걸그룹 블랙핑크와 손잡고 선보인 굿즈(MD)가 아시아 곳곳에서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스타벅스가 전 세계적으로 거대한 팬덤을 가진 블랙핑크와의 시너지로 고객 유인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는 분석이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아시아퍼시픽이 블랙핑크와 협업해 출시한 굿즈가 국내에 이어 태국에서 동났다. 스타벅스아시아퍼시픽은 지난달 25일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9개국에서 굿즈를 선보인 바 있다.
굿즈는 라인스톤 콜드컵을 비롯해 워터보틀, 텀블러, 세라믹 머그잔, 토트백, 열쇠고리 등이다.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색상인 검정과 분홍색을 배합한 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블랙핑크 굿즈는 태국 내 온라인 판매처 두 곳에서 완판됐다. 라자다몰·쇼피에 풀린 굿즈에 소비자들과 리셀러가 몰리면서 빠르게 물량이 소진됐다.
내서도 완판됐다. G마켓에 풀린 스타벅스 블랙핑크 굿즈는 출시 2시간50분 만에 품절됐다. 스타벅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도 25일 출시날 오전에 모든 굿즈가 동났다.
스타벅스가 강력한 팬덤을 가진 블랙핑크를 통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중에서 BTS와 함께 쌍벽을 이룰 정도로 큰 팬덤을 구축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계정 구독자는 1일 기준 9030만명에 달한다.
한편 스타벅스와 블랙핑크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1년 태국 스타벅스가 블랙핑크와 함께 굿즈를 판매한 적이 있다. 당시 텀블러와 키링, 파우치, 배지, 에코백 등이 출시됐는데 모두 태국 한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