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라인뱅크, '글로벌 100대 디지털 은행' 2년 연속 선정

싱가포르 금융전문지 아시아뱅커 발표
대만 최고 디지털은행·최우수 빅데이터 구현 등 2개부문도 차지

 

[더구루=홍성환 기자] 네이버 관계사 라인이 대만에 설립한 인터넷전문은행 라인뱅크가 글로벌 100대 디지털 은행에 선정됐다.

 

라인뱅크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 산하 연구기관인 TAB인사이트가 선정한 100대 디지털 은행에 이름을 올렸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라인뱅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00대 디지털 은행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올해는 대만 최고의 디지털 전문은행과 최우수 빅데이터 구현 은행 등 두 개 부문도 수상했다. 

 

아시안뱅커는 "라인뱅크는 전체 고객과 실제 이용자 수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아시안뱅커는 지난해부터 고객 성장, 시장·제품 범위, 수익성, 자산·예금 규모, 자금조달 능력 등을 평가해 글로벌 100대 디지털은행을 선정하고 있다. 

 

라인뱅크는 지난 2021년 4월 공식 출범한 이후 가입자 160만명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카드 거래 건수와 거래액이 15개월 연속 업계 1위를 차지했다. 고객 만족도는 92% 수준으로 조사됐다.

 

한편, 라인뱅크는 지난 7월 출점 2주년을 맞아 '패스트 파이낸셜 플랫폼(Fast Financial Platform)' 전략을 공개했다.  대만 1위 메신저 라인의 폭넓은 생태계를 활용해 복잡한 금융 업무를 보다 효율화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라인뱅크는 원스톱 종합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여 한 곳에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즐겁고 사용자 친화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뱅크는 이러한 전략을 통해 2025년 흑자 전환을 자신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