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씨 '리니지M’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10월1주차)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와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해 2월 진행된 1차에 이은 두 번째 합작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인기 캐릭터 ‘★5 [작은 우등생 엘프 쿄우카]’를 포함한 신규 한정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먼저, ‘★5 [작은 우등생 엘프 쿄우카]’는 냉정한 행동력을 지닌 엘프 마법사로, 전방에 소용돌이를 일으켜 명중한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또 ‘★5 [장난의 천재 미소기]’는 머나먼 세계에서 온 여자아이로, 전방에 폭탄을 던져 명중한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여기에, 상공에서 블레이드를 낙하시켜 주위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5 [마음 착한 토끼 소녀 미미]’까지 추가해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 3종을 ‘월드 플리퍼’에서도 만날 수 있게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12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오는 10일까지 ‘불사왕 레시탈’, ‘오로치’ 등 지정된 보스를 협력 배틀로 공략 시 보스 코인과 경험치 등을 추가 제공하는 ‘멀티 보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기간 한정 아이템 및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10일까지 컬래버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성도석 1,500개’를 선물한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가 개발한 ‘사이드불릿(Side Bullet)’이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누구나 PS5로 다운받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사이드불릿은 기존 슈팅 게임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1인칭 슈팅 구도(FPS)를 과감하게 탈피하고,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한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올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스팀에서 얼리엑세스를 진행해 기존 FPS의 범위를 넘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이 주는 재미를 부각하며 색다른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사이드불릿은 PvE와 PvP의 경계를 빠르게 넘나드는 ‘멀티액션' 요소를 더해 배틀로얄을 차별화했다. 도심 속 밀폐된 전장에서 무기와 보급품을 획득하기 위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파밍과 치열한 심리전 기반의 PvP 대전을 동시에 펼치며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치밀한 전투 전략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카르텔(킬러 조직)도 재미를 더한다. 9개의 카르텔 중 하나를 선택해 고유 패시브 스킬과 퍽 시스템으로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동 수단이자 상대를 기절시키는 그래플링 훅, 방어와 공격에 모두 용이한 쉴드 등 특수무기로 여러 가지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

 

배틀로얄은 솔로와 트리오(3인팀)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사이드불릿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유저 이벤트도 실시한다. 10월 5일부터 11월 2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네온 디스토피아 코스튬 번들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은 모든 서버가 연결된 ‘마스터 서버’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아덴성’을 두고 펼치는 공성전이다. 각 월드에서 기란 성을 소유한 혈맹이 공성에 도전할 수 있다. 첫 번째 아덴성 공성전은 10월 8일 진행된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에서 승리한 혈맹은 △전용 호칭 ‘아덴의주인’ △전 서버의 성 세금 △’아덴 성 던전’, ‘아덴 내성 아지트’, ‘전리품 상점’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덴 공성전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도 공성전을 관람하는 ‘관전 모드’와 ‘공성 던전 (아덴)’ 이용이 가능하다.

 

엔씨(NC)는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0일까지 ‘빛나는 아덴 용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는 ‘삼성 갤럭시 Z 플립5 리니지M 에디션’과 게임 내 호칭,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와 협업해 제작한 특별 에디션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패키지와 테마, 잠금화면 등에 리니지M 공성전 콘셉트를 적용했다.

 

'갤럭시 Z 플립5 리니지M 에디션'은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워치 △리니지M의 역사와 12종의 클래스를 상징하는 기념 주화 △리니지M 테마가 적용된 플립 수트 케이스 △초고속 무선 충전기 듀오 등으로 구성됐다. ‘빛나는 아덴 용사들’ 이벤트 당첨자는 10월 18일 발표한다.

 

리니지M은 10월 18일까지 ’지구라트 시즌 2’를 오픈한다. ‘지구라트’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형태로, 전 서버의 이용자가 모이는 마스터 콘텐츠다. 이용자는 이밖에도 △하딘의 텔레포트 비용이 대폭 감소하는 ‘하딘의 특별 할인’ △이벤트 시련 던전 ‘투사의 모험’ △한글날 기념 특별 푸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넥슨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한글날을 기념한 이벤트 전장 ‘한글날 민속촌’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10월 19일까지 ‘한글날 민속촌’을 플레이하고 ‘서든통보’를 모으면 그동안의 한글날 기념 아이템을 비롯해 ‘한글 Bombkit II(ㅁ) 영구제’, ‘한글춤사위 바디탄 15일’, ‘한글팡팡 바디탄 15일’ 등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서든통보’는 전장에서 ‘훈민정음’과 접촉 시 적용되는 다양한 효과 중 하나로 지급되며, 이 외 ‘보약’은 HP와 AP, 탄창 100% 회복 효과를, ‘전통부채’는 3초간 이동속도 70% 증가 효과를 갖는다. 또, ‘한글날 민속촌’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한글 AK47(ㅠ) 7일’, ‘한글 TRG21(유) 7일’, 총 27만 경험치, ‘서든통보’ 등을 제공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500 SP, 20만 경험치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서든어택’에 인기 솔로 가수 권은비 캐릭터를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10월 19일까지 멀티카운트를 통해 캐릭터 세트를 총 300일 이상 수집하면 ‘권은비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영구제 2세트를 모두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싸인 마우스패드와 싸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 멀티카운트에서 모은 응모권을 사용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권은비 마우스패드, 서든어택 바람막이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권은비 캐릭터 세트 각각 7일 이상을 활성화한 모든 유저에게 ‘영구제 밀봉’, ‘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10월 9일까지 매일 정해진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한글 둔기 영구제’, ‘점성술사 멀티카운트’ 등을 선물한다. 11월 2일까지는 PC방에서 ‘서든어택’을 플레이하고 일정 시간 이상 접속한 유저에게 기간연장 아이템, 인기 주무기, 최대 8000 SP 등을 획득할 수 있는 ‘PC방 유니크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챌린저스게임즈가 개발한 스타일리시 애니메이션 MOBA 게임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세컨드 웨이브’ 베타테스트는 스토브인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컨드 웨이브’는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스타일의 전략과 박진감 넘치는 FPS/TPS (1st/3rd person shooting) 액션이 결합된 게임이다. 지난 6월 진행된 알파테스트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며 총격전을 펼치는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전투로 이미 마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번 베타테스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5종을 비롯해 총 14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탱커, 전사, 딜러, 마법사, 암살자 등 캐릭터별 개성이 드러나는 스킬을 활용, 점령전, 삼파전, 스톤그랩 등 다양한 게임 모드에서 팀원과 협동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적을 처치하거나 팀에 기여해 재화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매 게임 상황에 맞춰 장비를 세팅하는 전략 요소도 갖추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세컨드 웨이브’의 베타테스트를 기념해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최애 캐릭터 인증 이벤트’, 게임에 대한 건의 사항을 자유롭게 작성하는 ‘개발자에 바란다’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이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토브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브 포인트’를 지급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