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스타트업 누비랩, 2년 연속 CES 2024 참가

케어 매니저 설루션·AI 푸드 스캐너 홍보

[더구루=한아름 기자] 누비랩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4 CES’(CES 2024 Innvation award·Consumer Electronics Show)에 2년 연속 참가한다. 인공지능(AI) 가전 분야에서 기술력을 선봬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누비랩은 지난 2018년 설립된 푸드테크 기업으로, 음식을 시각적으로 분석하는 비전 AI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설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17일 CES에 따르면 누비랩이 내년 1월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한다. 누비랩은 이 기간 홍보 부스를 열어 '케어 매니저 설루션'(Care Manager solution)를 소개할 방침이다.

 

케어 매니저 설루션은 비전 AI 기술을 기반으로, 식사 전후 배식량·잔반량 등을 측정해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식습관 가이드나 식이섭취 모니터링이 가능해 헬스케어 영역에서 잠재력이 크다는 설명이다. 

 

이어 'AI 푸드 스캐너'(AI Food Scanner 3.0)도 공개한다. AI 푸드 스캐너도 비전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배식-잔반 데이터로 파악한 개인별 섭취량 분석을 통해 선호 메뉴 분석, 잔반 제로 캠페인 등 음식물 쓰레기 저감 설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 

 

누비랩은 혁신 제품 개발에 앞장서 글로벌 AI 가전업계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누비랩은 각종 상을 휩쓸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 10일 '제9회 한독상공회의소(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지속가능성 혁신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9월에는 'G20 디지털 혁신 얼라이언스'(G20 Digital Innovation Alliance·G20 DIA) 스타트업 피칭 세션에서 순환경제 부문 2위에 올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