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를 네이버 시리즈 ‘매일 열시 무료(이하 매열무)’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매열무’ 전환에 따라 이용자는 내년 3월19일까지 85일간 매일 밤 10시에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RF 온라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웹소설로,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연재 중이다. 작품 론칭 이후 8주 만에 70만 다운로드 달성, 평균 별점 9점 기록, 월간 판타지 20위권 진입 등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RF 온라인 IP 및 웹소설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네이버 시리즈에서 12월 26일부터 일주일간 ‘배드 본 블러드’ 대여권 5장 및 추첨을 통한 쿠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혜영 넷마블 IP사업실 실장은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지난 지스타 2023에서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의 출시에 앞서 RF 온라인 세계관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또한 웹소설로서도 유저분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작품성과 재미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배드 본 블러드’는 ’킬 더 드래곤’, ‘바바리안 퀘스트’ 등으로 유명한 인기 작가 ‘백수귀족’이 집필,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시점' 등의 메가 히트작을 배출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제작해 웹소설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지스타 2023에서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2024년 연내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를 다음달 9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원작 시리즈 중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SRPG다. 원작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를 카툰 렌더링 그래픽으로 재해석했으며, 원에스더, 남도형, 장민혁 등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풀 보이스(Full Voice)를 적용해 플레이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12세 이상 게이머라면 누구나 오는 1월 9일 오전 11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즐길 수 있다.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정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사전 예약에 참가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출시 시점부터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소환권 5장’, ‘장비 소환권 5장’, ‘1,500 비트(게임 재화)’, ‘10만 엘드(게임 재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월 1일까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캐릭터를 맞춰봐! 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게임 출시부터 사용 가능한 ‘중급 무기 상자 3개’와 ‘중급 방어구 상자 3개’를 지급한다. 또한 1월 16일까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 누적 가입자 1만 명 달성 시 전체 이용자에게 ‘장비 소환권 10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이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중국 시장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쿠키런: 킹덤(중국 서비스명 ‘冲呀! 饼干人: 王国’)은 현지 주요 안드로이드 앱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현지 출시됐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1시간 만에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2위에 오르며 앱마켓 플랫폼 ‘탭탭'과 ‘빌리빌리'에서서도 순위가 빠르게 상승했다.
쿠키런: 킹덤의 현지 서비스를 맡은 공동 퍼블리셔 텐센트 게임즈와 창유는 게임의 독창성과 핵심 재미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현지 콘텐츠 최적화와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정식 출시까지 사전예약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하고 중국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출시일을 해시태그로 단 게시물 조회수가 3800만 회를 기록하며 흥행 성과에 대한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중국 서비스 버전은 에피소드 6까지 오픈된 월드탐험, PvP 모드인 킹덤 아레나, 길드 토벌전과 같은 기존 콘텐츠는 물론 첫 번째 에인션트 등급인 퓨어바닐라 쿠키 뽑기 등 이벤트를 선보였다. 동시에 중국 유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최초 중국 오리지널 쿠키 ‘금계화맛 쿠키', 중국풍의 새로운 스토리 콘텐츠와 BGM, 중국 성우 보이스 콘텐츠 등 현지화 콘텐츠도 담아냈다.
화제를 모으는 협업 콘텐츠도 준비됐다. 중국 최대 과자·유제품 브랜드인 ‘왕왕(旺旺)’과의 협업으로 쿠키런: 킹덤 내 쿠키와 데코가 추가됐으며, 젊은 팬 층의 인기를 여전히 끌고 있는 드라마 ‘후궁견환전(后宫甄嬛传)’과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현지 서비스에 앞서 애니메이션 트레일러도 공개된 바 있다. 영상은 마녀의 오븐에서 탈출한 용감한 쿠키와 친구들이 어둠의 세력과 대적하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예고편과 같은 강렬하고 빠른 전개를 펼쳐 만화 선호군과 게임 유저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트레일러는 웨이보, 틱톡, 빌리빌리 등 주요 채널에서 이미 조회수 480만 회를 돌파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유저층을 대상으로 접근성과 화제성을 높이는 광고영상을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방영하며, 주요 소셜 채널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는 생방송 콘텐츠도 중계될 예정이다.
◇넥슨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즌 4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전력 점핑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시즌 4의 본격적인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신규 지역 ‘세계평화의 문’을 선보였다. 시민들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클로저들과 교단의 전면전이 시작되며, 새롭게 추가되는 9개의 시나리오 던전을 통해 각 캐릭터별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전투 콘텐츠 ‘플레임 웨이브’와 보스 콘텐츠 ‘결전 프로그램 : 비형’, ‘결전 프로그램 : 강림’ 2종도 선보인다. ‘플레임 웨이브’는 원하는 던전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임무 리셋 기능이 적용돼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을 95까지 확장하며, ‘퓨리파이어 모듈’을 비롯해 ‘13지역 신규 실드’ 9종 등 신규 장비를 추가한다. ‘13지역 신규 실드’는 기존 ‘실드’의 세트 효과 대신 강화된 개별 아이템 옵션을 선택해 착용할 수 있으며, 종류에 따라 각각의 신규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넥슨은 시즌 4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유니온 패스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25일까지 ‘세계평화의 문 유니온 패스’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강화기 백신’ 등 고가치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95레벨 달성 시 ‘+17 초 : 퓨리파이어 모듈 상자 [3일]’, ‘오메가 이퀄라이저’ 등 다양한 지원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캡슐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정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한 뽑기 코인 사용 시 ‘코스 원샷 +15’, ‘유니크 코스튬 액세서리 풀세트 선택 상자’ 등 고가치 아이템 획득 기회 및 이벤트 재화 ‘눈꽃 마카롱’을 얻을 수 있으며, 수집한 ‘눈꽃 마카롱’은 ‘형상 기억 매체’, ‘화이트포스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2월 22일까지 기존 캐릭터로도 참여할 수 있는 ‘전력 점핑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캐릭터를 점핑 캐릭터로 지정하거나 신규 점핑 캐릭터를 생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전력 점핑 1차 이벤트’에 이어 ‘+16 강화 유니온 차세대 코어’를 지원받아 신규 지역 ‘세계평화의 문’ 시나리오를 즉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