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롯데' 재확인…롯데웰푸드·일본롯데, '뉴진스' 내세워 마케팅 강화

오는 1분기부터 커뮤니케이션 확대
영상 콘텐츠 공개 및 한정판 출시 예고

[더구루=한아름 기자] 한일롯데가 아이돌그룹 뉴진스를 내세워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롯데웰푸드와 일본롯데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원롯데' 경영철학을 담겠다는 계획이다.

 

일본롯데는 제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16일 발표했다. 그 일환으로 브랜드 모델도 뉴진스로 통일했다.

 

제로는 일본롯데가 2021년 론칭한 브랜드다. 롯데웰푸드보다 1년 먼저 선보였다.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쿠키, 젤리, 아이스크림 등 총 10종의 제품군을 갖췄다. 

한일롯데는 뉴진스와 함께 본격적인 제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뉴진스 멤버들이 제로 브랜드를 일상에서 즐기는 모습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TV와 사화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뉴진스 모습이 담긴 한정판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일롯데가 제로 홍보 모델을 통일해 글로벌에 공통된 이미지를 전달하고 메가 히트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뉴진스의 세대 불문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Jean(청바지) 같은 시대의 아이콘이라는 이미지를 제로에 입힌다는 방침이다.

 

양사가 뉴진스를 통해 원롯데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같은 행보는 지난해부터 이어져 왔다. 앞서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빼빼로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뉴진스를 발탁한 데 이어 일본롯데도 기용했다. 이어 껌 광고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영상은 게재 3개월 만에 조회수 360만회를 돌파하며 큰 히트를 쳤다.

 

일본롯데는 오는 4월 '뉴진스 껌'을 신규 라인업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뉴진스 멤버 이미지를 패키지 전면에 새겨 넣어 K-팝 마니아들의 소장욕을 자극한다는 목표다. 롯데웰푸드는 뉴진스와 함께 △필리핀 △홍콩 △대만 △카자흐스탄 포함 17개국으로 대상 국가를 대폭 확대해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