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세계최대 리튬기업 앨버말과 장기공급 계약 체결

2025년부터 공급…세부내용 비공개
리튬 기술 협력도 확대
앨버말 장기 공급처 확보 성공


[더구루=진유진 기자] BMW가 세계 최대 리튬 기업 앨버말과 수산화리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배터리 핵심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전기자동차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앨버말 역시 장기 공급처를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리튬 가격 하락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BMW는 앨버말과 수산화리튬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앨버말은 오는 2025년부터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용 리튬을 공급한다. 계약 규모와 기간은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계약은 리튬 시장의 단기 변동성을 피하기 위해 현물 판매 대신 장기 계약을 원하는 앨버말의 제안에 따른 것이다. 앨버말 측은 이번 계약이 전 세계 최대 규모 계약 중 하나로, 실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배터리 등급 리튬 공급과 동시에 안전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리튬 이온 배터리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도 진행할 예정이다. BMW는 최근 전기차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급증하는 수산화리튬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수산화리튬은 배터리 4대 소재 중 하나인 양극재 생산에 쓰인다.

 

한편 앨버말은 지난해 호주 광산 회사 라이온타운을 43억 달러(약 5조7000억원)에 인수했다. 라이온타운은 LG에너지솔루션·테슬라 등과 계약한 리튬 생산업체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