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구형 운영체제(OS)의 지원을 중단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업데이트로 대대적인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크래프톤은 26일(현지시간) BGMI의 3.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안드로이드 4.4, iOS 10 이하 OS에 대한 지원 중단이다. 즉 해당 OS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BGMI를 실행할 수 없다는 것이다.
크래프톤이 해당 OS들의 지원을 중단한 것은 헬프시프트(Helpshift) 적용을 위해서다. 헬프시프트는 게임 내 고객지원 챗봇 서비스다. 크래프톤은 헬프시프트를 통해 게임 경험과 고객 지원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4.4는 2013년 출시됐고 iOS 10은 2016년까지 지원된 구형 OS 이기 때문에 적용되는 이용자의 범위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크래프톤은 이외에도 3.1 업데이트를 통해 천일야화(아라비안나이트)를 기반으로 테마 모드 '스카이하이 스펙타클(Skyhigh Spectacle)를 적용해 마법 램프, 신밧드의 보물선, 마법 양탄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벤틀리와 진행하고 있는 컬래버레이션에 신규 차량을 추가하고 새로운 모드도 공개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2021년 7월 BGMI를 출시했다. 이후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하고 현지 앱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인도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BGMI는 단순히 게임을 넘어 인도 내에서 소셜 커뮤니티의 역할도 수행하는 등 인도 모바일 생태계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BGMI e스포츠 생태계 구축에도 집중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다음달 4일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시리즈 2024(BGIS 2024)'를 개최해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