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일본 정부가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해상풍력발전을 재생에너지 '비장의 카드'로 보고 있다. 해상풍력발전 육성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일본은 2030년 상용화를 목표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 일본의 해상풍력 확대 움직임에 발맞춰 한국 풍력발전 설비 제조사 및 부품 제조사도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더구루=길소연 기자] 일본 정부가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해상풍력발전을 재생에너지 '비장의 카드'로 보고 있다. 해상풍력발전 육성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일본은 2030년 상용화를 목표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 일본의 해상풍력 확대 움직임에 발맞춰 한국 풍력발전 설비 제조사 및 부품 제조사도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더구루=윤진웅 기자] 미국 하이브리드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충전 인프라 확충이 더디고 가격이 높은 전기차의 실용적인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어서다. 연비 규제와 소비자들의 비용 절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완성차 업체들 역시 앞다퉈 하이브리드차량 개발에 나서며 단순한 기술적 전환을 넘어, 글로벌 공급망에도 중요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유료기사코드] 3일 자동차 시장 조사 전문기관인 에드먼즈(Edmunds)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차량은 전체 판매의 8.3%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대비 2.8%포인트 상승한 수치이다. 같은 해 전기차(EV) 판매 비중은 전년 대비 1.7%포인트 감소한 6.9% 나타냈다는 점에서 하이브리드의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진다. 하이브리브차량이 제공하는 연료 효율성과 저렴한 유지 비용은 물론 가격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하이브리드차량의 평균 가격은 4만2381달러로, 전기차의 평균 가격인 5만9400달러에 비해 약 1만 7000달러나 더 저렴했다. 내연기관 차량(4만4800달러)보다는 2500달러가량 낮았다. 미국의 배출가스 및 연비 규제 등 환경 규제 강화로 하이브리드차량의 가치
[더구루=윤진웅 기자] 독일 포르쉐가 브랜드 전동화 전략 변경을 예고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감소 현상) 등을 이유로 기존 전기차 모델을 하이브리드 모델로 선보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루츠 메쉬케(Lutz Meschke) 포르쉐 이사회 멤버는 최근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전동화 전환 속도가 둔화되고 고객 수요가 전반적으로 충족되지 못하고 있다"며 "특히 프리미엄 럭셔리 부문 고객들은 여전히 내연기관을 선호하는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파나메라와 카이엔 등 내연기관 모델을 새롭게 단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랜드 전동화 전략을 전면 수정하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앞서 지난 2022년까지만 해도 포르쉐는 오는 2030년까지 전체 판매량의 80%를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내연기관 모델은 911만 유지하겠다는 방침을 내놨었다. 포르쉐가 브랜드 전동화 전략 변경은 올해 초부터 예고됐다. 당시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 최고경영자(CEO)는 "전동화 전환은 5년 전보다 더 오래 걸리고 있다"며 "전동화 전환에 대한 의지에는 변함이 없지만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수요와 글로벌 전기차 시장 발전에 달렸다"고 강조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