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동시접속자 40만명 유지 

 

[더구루=홍성일 기자] 위메이드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크로우의 글로벌 서비스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개시했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100일째에도 수십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모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지난 11일(현지시간)부터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서비스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는 3주간 진행된다. 

 

위메이드는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출시 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주차별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각 주차별로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증정하는 '클레멘스의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던전 보상 확대 이벤트, 길드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서비스의 장기흥행 체제를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4월 국내 출시된 나이트크로우는 매드엔진이 개발한 MMORPG다. 나이트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됐으며 제4차 십자군 전쟁이 끝난 직후 혼란스러운 중세 유럽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관과 판타지 세계관을 결합했다. 이용자들은 중세 유럽 세계관을 탐험하며 전투와 거래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3월 12일 전세계 170개국에서 나이트크로우를 출시했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는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 NFT(대체불가토큰)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가 접목됐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서비스는 출시 직후 3일만에 누적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동시접속자도 20만명 이상을 확보했다. 통상적으로 출시 직후 동시접속자가 늘어났다 줄어드는 것과는 다르게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는 입소문을 타며 출시 100일차에 40만명이 넘는 동시접속자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