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인니 레이싱대회 ISSOM 공식 타이어 공급사 선정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4' 성능 재확인
벤투스 R-S4, 안정된 접지력·핸들링…레이스 트랙 '최적화'

[더구루=김은비 기자] 한국타이어가 인도네시아 레이싱 대회 '슈퍼 스프린트 오픈 메이저 2024(ISSOM 2024)'에서 3년 연속 공식 타이어 브랜드로 선정됐다.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4'의 탁월한 성능과 내구성을 재확인하는 한편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ISSOM 2024'의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 선정, 지난 21일~23일 사흘간 대회에서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4'를 제공했다. ISSOM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다. 5개 클래스에는 △인도네시아 투어링 카 레이싱(ITCR) 1200 △ITCR 1500 △ITCR 3600 맥스 △혼다 시티 해치백 브리오 스피드 챌린지(HCHBSC) △에샤크 다푸르 코켈랏 투어링 챔피언십(Eshark)이 포함됐다.

 

'벤투스 R-S4'는 최적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레이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고성능 타이어다. 혁신적인 타이어 패턴을 적용해 건조한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트레드웨어는 200으로, ISSOM에서 정한 최소 트레드웨어 기준을 충족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현지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판매 확대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인도네시아 교체용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해 마쯔다 현지법인과 협업을 시작했다. 현지 고객들의 선택 폭을 확대, 인도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