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아이브 콜라보 한정판 제로슈거 론칭…한류 마케팅

여름 한정판 음료 '펩시 제로 파인애플' 출시
아이브 통해 젊은층 접점…매출 활성화 기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펩시가 인기 아이돌 그룹 아이브와 함께 일본에서 한류 마케팅에 시동을 건다. 본격적인 음료 성수기 여름을 맞아 아이브와 콜라보레이션한 펩시 한정판 음료를 선보이는 동시에 신제품을 출시한다. 여기에 굿즈 증정 이벤트도 펼쳐 총공세에 나선다.  

 

4일 펩시 재팬에 따르면 일본에서 아이브와 함께 '펩시 제로'의 매력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이브 콜라보 디자인 음료를 한정 판매한다. 펩시 제로와 △펩시 제로 레몬 △펩시 콜라 오리지널 등 패키지에 아이브 멤버 사진을 적용해 소장가치를 극대화했다.

 

또한 여름 한정판 음료로 '펩시 제로 파인애플'을 선보인다. 펩시 제로가 오리지널 제품의 맛과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당류와 칼로리만 제로로 낮췄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매출 활성화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다음달 29일까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음료를 세번 구매할 때마다 이벤트 응모 기회가 한번씩 주어진다. 음료를 많이 살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마케팅 전략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겠다는 것. 총 1000명의 당첨자에 펩시 자켓과 헤드폰을 선물로 준다. 

 

펩시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펩시 제로 라인업에 젊고 활력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현지 제로 음료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지난달에는 아이브와 콜라보한 음원 '썸머 페스타'(Summer Festa)를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펩시는 지난 2021년부터 아이브와 인연을 맺어왔다. 당시 멤버 안유진이, 지난 2022년 장원영과 이서가, 지난해에는 여섯 멤버 완전체로 펩시 캠페인과 함께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