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0兆 안마의자'…바디프랜드, '韓 유일' 해외 유수기업과 어깨 나란히

5년간 1000억원 R&D 활용…원천기술·IP 확보
中기업 기술수출…해외매출 3%→20%로 확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바디프랜드가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 왕좌를 노린다. 글로벌 톱티어 안마의자 제조업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을 현재 2%에서 3년내 20%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시장의 평가도 좋다. 바디프랜드가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을  이끌 기업이 될 것이란 분석도 나왔다. 안마의자 개념이 익숙지 않은 신시장인 미국·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지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봬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5일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리포트오션(ReportOcean)은 글로벌 안마시장 주요 기업으로 바디프랜드를 선정했다. 국내 안마의자 제조기업으로 바디프랜드가 유일하다. 해외 종합가전 기업인 △파나소닉 △오심 인터내셔널 (OSIM International) △레이지보이(La-Z-Boy Incorporated) △휴먼 터치(Human Touch) △다이토 전기기계공업(Daito Electric Machine Industry)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리포트오션은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이 향후 3년 내 연평균 11.2%를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 규모는 약 10조원으로 추정된다. 리포트오션은 안마의자 시장 성장 요인에 대해 건강관리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데다 렌탈 사업이 융합되면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바디프랜드는 가전 시장 불황에도 아낌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압도적인 기술의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의 배경에는 부설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하는 동시에 세상에 없던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730건을 출원했고 이 중 799건이 등록됐다.

 

업계 불황에도 R&D역량에 집중한 바디프랜드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전면으로 내세운 팬텀로보, 팔콘, 퀀텀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소비자에게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새로운 헬스케어 시장 장르를 알리고 있다. 현재 ‘헬스케어로봇’은 국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글로벌 시장 보급에도 속도를 올리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해외 주요 기업들의 각축전이 뜨겁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글로벌 사업에 본격 고삐를 죄고 있다. 글로벌 지점(직영점·딜러점)을 90개 확대해 지난해(30개)보다 3배 늘린다는 목표다. 안마의자 신제품 등 제품 다변화에도 나선다. 기존 안마의자는 두 다리만 따로 움직였지만 올 하반기에는 양 팔까지 따로 움직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7년 설립된 바디프랜드는 △퀀텀 △팔콘 △팬텀 △다빈치 등 안마의자와 △파밀레 △아미고 등 마사지 소파 등 다양한 헬스케어 가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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