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4주년 업데이트(7월1주차)

 

◇넷마블

 

넷마블이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각 선수의 사인이 표기돼 있는 등 기존 선수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진 최상위 등급의 '유니크 카드'를 추가했다. 유니크 카드는 다른 선수카드와는 다르게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또 기존 '시뮬레이션 모드'에 '연승 모드'를 추가하고 보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한 '시뮬레이션 리그'를 선보였다.

 

넷마블은 4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만 해도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오는 10일까지 보물찾기를 통해 '재화 상자', '아이템 상자', '특별상자(레전드40, 프리미엄강화복구권 등 고급 아이템 포함)'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7월31일까지 실시간 싱글 참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고 '4주년 케익', '마구순이', '감사합니다' 3가지 아이템을 모아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 '레전드40 특별 에디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재료수집 이벤트'가 열린다.

 

또 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별도 공지시까지 선수 강화 등을 달성하면 레전드 선수카드를 지급하는 '팀 전력강화 이벤트'와 오는 10일까지 빙고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4주년 강화상자', '4주년 거니상자', '4주년 행운상자(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 또는 프리미엄강화복구권 포함)' 등을 증정하는 'NEW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이달 17일까지 실시간 싱글 플레이 참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팩 등을 선물하는 '시즌 미션'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 전세계 실시간 유저간전투(PVP) 최강자를 가리는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E7WC 2024)'를 개최한다.

 

이번 E7WC 2024는 에픽세븐이 서비스되고 있는 한국, 글로벌, 아시아, 일본, 유럽 등 총 5개 서버의 권역 별 이용자들 중 월드 아레나 최강자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총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3600만원)를 두고 약 2개월 간 대장정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에 앞서 지난달 8일부터 23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된 선발전을 통해, 통합 랭킹 기준 각 서버 별 최소 8인에서 16인까지 예선에 진출했다. 예선 진출자들은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2주 간 본선 시드를 놓고 자웅을 겨룬다. 본선 시드는 한국 2개, 글로벌 2개, 아시아 2개, 일본 1개, 유럽 1개 등 총 8개로 구성된다. 시드를 확보한 8인은 7월 20일 조 추첨식으로 상대를 결정한 뒤 내달 3일부터 11일까지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결승전은 8월 31일 서울 동대문 브이스페이스(V.SPACE)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유료 티켓 구매 후 현장 관람도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를 위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개최하고 사회공헌의 일환인 '희망기부 캠페인 부스'와 공식 굿즈샵, 유저 창작 마켓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E7WC 2024의 모든 대회는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영어 중계 한정)에서 생중계된다. 글로벌 축제 답게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번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의 중계를 제공한다. 한국에서는 e스포츠 유명 캐스터 이동진, 프로게이머 출신 명품 해설 박진영,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쾅준이 마이크를 잡는다. 이 외에도 지클레프, Car_6, Jenazad 등 지난 대회에도 활약했던 해외 크리에이터들이 생생한 대회의 분위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가 온라인 중계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방송 중 제공되는 암호를 통해 선물 상자를 열어 생명의 잎사귀, 골드 등 게임 내 주요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시청해 다양한 추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본선부터는 승부 예측 등의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의 서비스 1.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웨딩 테마 이벤트 '결혼 전쟁' △150회 무료 소환 제공 1.5주년 맞이 이벤트 △신규 이용자 대상 '성장 업! 점핑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다채로운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25일까지 새로 선보이는 웨딩 이벤트 결혼 전쟁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된 이벤트 스테이지와 보스를 공략, 이벤트 재화를 획득해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정령 '비올레트'와 '가넷', '에일린'의 웨딩 코스튬과 해당 정령을 소환할 수 있는 '정령의 기억' 등의 각종 한정 오브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5주년 맞이 대규모 보상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일까지 최대 150회 정령 소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함께 '에버스톤'을 비롯해 각종 '소환권'을 지급하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에버스톤 2100개', '메피스토펠레스 오리진 승급 지원 상자', '에픽 정령 선택권' 등을 선물하는 '성장 업! 점핑 이벤트'를 시작한다.

 

여기에 좋아하는 정령의 아이돌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제2회 에덴 갓 탤런트'도 개최한다. 에덴 갓 탤런트는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정령의 아이돌 코스튬을 제작해 제공하는 이벤트로 이용자는 미션을 수행하고 티켓을 획득해 정령에게 투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6월 첫 선을 보인 보스 콘텐츠 '월드 레이드 - 등대지기'의 신규 시즌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조합을 통해 보스를 공략하고 예장 등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이 팀 기반 일인칭슈팅게임(FPS) 게임 '더 파이널스(THE FINALS®)' e스포츠 대회 '더 파이널스 코리아 오픈 시즌3' 참가자를 모집한다.

 

더 파이널스 코리아 오픈 시즌3는 더 파이널스를 즐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대회로 7월과 8월에 '최강자전'을 치른 뒤 9월에 각 대회의 상위 3개 팀이 최종 결승을 치르는 '시즌3 챔피언십' 순서로 진행된다.

 

7월 17일까지 7월 최강자전 참가자를 모집하며 21일에 예선전을 진행한다. 7월 28일에는 예선을 통과한 4개의 팀이 4강전 및 결승전을 치른다. 이날 경기는 더 파이널스 공식 유튜브 채널과 '더블유디지(WDG)'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8월 최강자전 또한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9월 22일 개최되는 '시즌3 챔피언십 결승전'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WDG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최강자전 1위에게는 500만 원, 2위에게는 100만 원을 제공하며 9월 시즌3 챔피언십은 총 상금 1500만 원을 놓고 각 최강자전 상위 6개 팀이 격돌한다. 또 최강자전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최대 '넥슨캐시 3만원'를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더 파이널스 키링'도 제공한다.

 

넥슨은 더 파이널스 e스포츠 대회 개최를 기념해 전직 프로게이머 등 슈팅게임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한 총 상금 1300만 원 규모의 이벤트 대회 'AF OPEN 인비테이셔널'도 7월 13일부터 진행한다. 총 20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예선과 본선을 거쳐 7월 19일 결승전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시뮬레이션역할수행게임(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가 2024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게임 창작 활성화와 우수 국산 게임 발굴, 지원을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 평가와 게이머 투표 결과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2024년 1분기 서비스를 시작한 창세기전 모바일은 1990년대 국산 게임 흥행작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SRPG다. 원작 스토리를 기반으로 캐릭터 디자인에 카툰렌더링 그래픽을 적용하고, 모바일 플랫폼에 걸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모바일의 서비스 6개월을 기념하고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기쁨을 이용자와 함께 나누고자 아이템 쿠폰을 제작, 전체 이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미어캣게임즈 남기룡 대표는 "창세기전 모바일을 성원해 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린다"며 "창세기전의 재미를 하나씩 채워드리겠다는 생각으로 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만간 선보일 외전 시리즈 '서풍의 광시곡' 등 아직 보여드릴 콘텐츠가 많은 만큼 최고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