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씨소프트, TL 대규모 업데이트 쇼케이스 라이브 예고(7월2주차)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의 라이브 쇼케이스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9일 오후 8시 15분 TL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쇼케이스 '비상;飛上 업데이트 프리뷰'를 생중계한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TL 캠프의 박건수 TF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방송인 허준이 진행을 맡는다.

 

비상;飛上 업데이트 프리뷰에서는 24일 새롭게 오픈하는 성장 특화 서버인 '하이퍼 부스팅 서버'를 비롯해 전투 및 던전 플레이, 성장 경험에 큰 변화를 주는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달 21일 추가되는 신규 지역 '톨랜드'의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TL 이용자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실시간 채팅 문의에 답변하는 Q&A를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

 

넥슨이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와 '산리오캐릭터즈'의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헬로키티 카트', '시나모롤 데이지' 캐릭터, '쿠로미 바스테트' 뛰라이더 등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를 콘셉트로 제작된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내달 8일까지 각종 컬래버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게임 접속, 랭킹전 완주 등의 퀘스트 완료 시 주어지는 '빨강 리본'을 사용하면 'K코인(300개)', '산리오캐릭터즈 풍선(30개)' 등과 교환할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 헬로키티 50주년을 기념하는 '헬로키티 50th 기념 배경'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랭킹전 참여, 주말 접속 등의 퀘스트로 조각 아이템을 수집해 '마이멜로디 코스튬 세트(영구)'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이트 마라톤' 또는 '나이트 마라톤-MAX' 탑승 후 10회 주행 시 '쿠로미 마라톤 스킨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총 5일 접속, 10회 주행 등의 퀘스트 완료 시에는 '산리오캐릭터즈 테두리(영구)', '헬로키티 번호판(영구)' 등이 주어진다. 정해진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중 5종 이상을 영구제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데 성공하면 '산리오캐릭터즈X카러플 타이틀(영구)'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웹페이지에서 25일까지 컬래버레이션 기념 영상을 시청하면 '헬로키티 프로필 사진'을 지급하며 28일까지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활용해 이미지를 꾸민 후 이를 다운로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 코드 1만원권'을 선물한다.

 

 

◇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와 4인조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의 협업을 진행한다.

 

QWER은 LoL 주요 스킬의 키보드 자판 배열에서 유래한 4인조 밴드다. 쵸단(드럼, 보컬), 마젠타(베이스), 히나(기타, 키보드), 시연(보컬, 기타)으로 구성됐으며 '고민중독', 'Discord(디스코드)' 등 주요곡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와 QWER은 LoL의 여름 맞이 캠페인 '동물특공대'에서 영감을 받은 △음원 △안무 △특별제작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QWER 멤버들이 협업 초기부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QWER의 주요곡을 제작한 프로듀서 이동혁이 기획을 맡았다.

 

라이엇 게임즈는 12일부터 QWER과 함께한 음원을 애니메이션으로 재해석한 특별제작영상을 공개하고 댄스 챌린지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제작영상은 일본어 버전을 별도 기획 및 녹음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QWER 멤버들이 직접 소개하는 동물특공대 콘텐츠 △제작 뒷이야기 등을 QWER 멤버들이 동물특공대 대원 콘셉트로 등장하는 영상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4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4주년을 기념해 신규 영웅 '신입 선녀 다빈'을 추가하고, 인게임 로비에 축하 테마를 적용했다. 신입 선녀 다빈은 신비롭고 우아한 외모와는 달리 매사에 서투른 면모를 가지고 있으나 어떤 일이든 될 때까지 도전하는 노력파 캐릭터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입 선녀 다빈의 업데이트와 함께 해당 영웅의 번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부유성 신규 비주얼 노벨 '하늘의 선녀와 연못의 신선'을 추가하고 25일까지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24일까지 최대 50회 영웅/장비 무료 소환 기회를 제공한다. 또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택 소환 컨트롤러 100개'와 '4주년 기념 스티커 팩', '에픽 초월 망치' 등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1편을 실시하고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젬 상점'을 오픈한다.

 

내달 8일까지는 '히어로 크리스탈 400개', '전설의 각성석 40개', '축복의 서 50개'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2편을 실시한다.

 

신규 스페셜 코스튬 '마에스트라 미래 공주'와 '하우스 브레이커 안드라스' 2종도 선보인다. 특히 마에스트라 미래 공주는 게임 내 상점에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스페셜 코스튬 착용시 일러스트와 사운드, 기술 이펙트 등이 변경돼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여름맞이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는 에란겔, 리빅, 사녹 맵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는 시원한 바닷 속 수중 도시를 테마로 하는 신규 지역, 탈 것,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테마 모드에서는 맵 곳곳에 '포세이돈 신전'과 '고대 유적 마을'이 등장한다. 포세이돈 신전에서는 사망 후 1회 부활이 가능하며 주변 수중 지역에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다. 또한 특정 깊이까지 잠수하면 바닷물이 사라지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 성이 등장한다. 이곳에서는 특별 무기인 '삼지창'을 입수할 수 있다. 삼지창을 장착하면 빠른 수영 등 특수한 수중 액션이 가능하며 토네이도를 소환해 주변의 적을 끌어당겨 공격할 수 있다.

 

고대 유적 마을에서는 암호를 풀어 수막을 해제하고 숨겨진 통로로 입장할 수 있다. 통로 끝에 위치한 바다 신전은 주변의 기둥을 모두 밝히면 들어갈 수 있으며 내부의 보물 창고에는 풍성한 보상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늘 고래가 등장하고 물풍선을 타고 하늘 고래에 탑승할 수 있다.

 

신규 탈 것으로는 안전 구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고래 탈출기'와 수영과 비행이 가능한 '가오리' 등이 추가됐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물풍선에서 물풍선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물풍선 발사기'와 적에게 맞춰 이동 속도를 감속시킬 수 있는 '물풍선 수류탄' 등이 추가됐다.

 

특별 미션을 수행해 게임을 승리할 수 있는 '시련'도 플레이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의 이용자가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에서 7연속 치킨을 획득하면 특별 아이템 '바다의 심장'이 주어지며 맵 곳곳에 설치된 시련 작업대에서 바다의 심장을 사용해 시련을 활성화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