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英서 여심 저격…바비코어 열풍 올라탄다

바비 전시회 관람권 증정 이벤트…인지도↑
2022년 英 진출…내년 매장 20개 운영 목표

[더구루=한아름 기자] 파리바게뜨가 영국에서 바비 인형 전시회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펼치고 10·20대 여심을 공략한다. 바비 인형은 영화로도 제작될 정도로 10·20대 여성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영국을 유럽 시장의 교두보로 삼아 K베이커리를 본격 알린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20일 영국 런던 디자인 박물관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바비 인형 탄생 65주년 기념 전시회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연다. 이달까지 파리바게뜨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팔로우하고 댓글 쓰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바비 인형 전시회 관람권과 파리바게뜨 켄싱턴 하이 스트리트점(Kenshington High Street)점 애프터눈티 이용권을 선물로 준다.

 

파리바게뜨가 영국에서 바비코어 열풍에 올라타 10·20대 여성들과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박람회는 1959년 처음 출시한 바비 인형을 포함해총 180여개의 인형과 전 세계에서 수집한 오브제 70여개도 함께 전시하는 대형 행사인 만큼 주목도가 높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국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가 출연한 영화 바비도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13억4200만달러(약 1조8564억원)의 수익을 거둔 데 이어 Y2K 복고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 10·20대 여성 사이에서 마니아층이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들을 주력 수요층으로 끌어들이고 유럽 시장 입지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실제 파리바게뜨는 영국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케이터링(Catering) 사업을 새롭게 시작했다. 회의, 행사, 이벤트 장소에 모인 잠재 고객에게 베이커리와 음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재방문율을 높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현지 시장을 잡기 위해 베어커리를 넘어 식음 사업 확대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22년 런던 배터시 파워스테이션(Battersea Powerstation)에서 1호점을 열고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켄싱턴 하이 스트리트 2호점을 포함해 내년까지 20개 매장을 열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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