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 패럴림픽 대표팀 지원에 나섰다. 크래프톤은 인도 e스포츠 영역을 넘어 전통적인 스포츠 영역에서도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 인도법인은 인도 패럴림픽 위원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크래프톤은 2024 파리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인도 대표팀에 가방, 모자를 비롯해 훈련 장비 등을 지원한다.
크래프톤은 그동안 e스포츠 분야 외에도 기존 스포츠 영역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왔다. 크래프톤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인도의 스포츠 영웅인 니라즈 초프라(Neeraj Chopra)와 파트너십을 맺었을 뿐 아니라 사격 국가대표인 아브히나브 빈드라(Abhinav Bindra)가 설립한 재단에 대한 후원도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도 패럴림픽 위원회와 파트너십 이후에도 전통적인 스포츠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장은 "2024 파리 패럴림픽을 위해 인도 패럴림픽 위원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통합의 힘을 믿는다. 패럴림픽 선수들이 성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도 패럴림픽 위원회 관계자도 "크래프톤의 지원은 파리 패럴림픽을 준비하는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인도 스포츠에 대한 크래프톤의 헌신과 패럴림픽 선수들의 잠재력을 믿어준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