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 및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협업해 의류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김씨네과일 시그니처 아이템 '새끼 티셔츠'를 활용한 '양파 새끼 티셔츠', 양파쿵야의 개성있는 그래픽을 활용한 '돈되는 양파 티셔츠' 등 티셔츠 2종과 캐릭터 아트웍과 과일, 야채 그래픽을 활용한 '과일&야채 스트링백' 1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콜라보 제품은 크림 기획전으로 공개됐으며 오는 15일 오전 11시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김씨네과일은 개성 있고 소장 가치 넘치는 아이템을 선보이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의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는 크림에 입점, 앞으로도 단독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림 입점을 기념해 지난 12월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소원상점'에서 공개했던 '빤히 티셔츠'와 클리어 아이즈 티셔츠'도 판매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실시한 TV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이 세계 각지 게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31일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협업을 실시하고, 컬래버 캐릭터 5종과 컬래버 던전, 이벤트 본부 및 미니게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시리즈를 선보였다.
서머너즈 워와 주술회전의 만남에 아시아는 물론, 아메리카와 유럽까지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의 호응이 뜨겁다. 컬래버 캐릭터와 던전 등이 서머너즈 워의 플레이 묘미와 원작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는 평가다.
실제로 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당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 개 주요 지역 애플 앱 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톱10에 오르고,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9위에 오르는 등 동서양을 아우른 흥행 파워를 보여줬다. 각 지식 재산권(IP)의 본고장인 한국과 일본에서도 애플 게임 매출이 각각 수십여 계단 급상승한 13위, 16위를 차지하며 컬래버 시너지를 입증했다.
글로벌 일일 유저 수(DAU)와 다운로드 수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역시 업데이트 전일 대비 현재까지 각각 170%, 180%까지 증가하며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무려 약 1420%, 440%까지 오르며 다른 지역 대비 더욱 큰 증가폭을 기록해 현지 IP와의 컬래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해외 스팀에서도 순위가 급등했다. 업데이트 당일 스팀 글로벌 통합 매출 차트 14위를 차지했으며 일본과 프랑스에서 1위, 벨기에, 스위스 2위, 독일 4위 등 주요 10여 개 지역 톱10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만의 전략 플레이 묘미와 주술회전 세계관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컬래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투자한 게임 개발 전문 기업 너디스타대표 허성욱가 싱가포르 게임 개발 및 유통 기업 가레나와 신작 게임 '4GROUND9'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GROUND9은 '엑소스 히어로즈'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신작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로 현재 모바일-PC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4GROUND9은 미래 도시 '비어헤이븐'에서 심부름 센터를 운영하며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을 다루고 있으며 오픈 월드와 개성 강한 캐릭터, 극대화된 연계기를 활용한 개성있는 전투가 특징이다.
너디스타의 허성욱 대표는 "4GROUND9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우수한 아트워크와 레트로 및 퓨처리즘이 결합된 스타일리쉬한 수집형 RPG"라며 "다양한 시장에서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가레나와 함께 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슈퍼플래닛
글로벌 퍼블리셔 슈퍼플래닛이 모바일 멀티플레이 슈팅 역할수행게임(RPG) '헌터 인 던전'의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했다.
헌터 인 던전은 마물에게 빼앗겨 버린 브로켄 대륙을 구하기 위해 최후의 방주에 오른 7명의 견습 헌터단의 모험을 그린다. 높은 몰입감의 슈팅 액션과 전략적 플레이를 고전 아케이드 감성의 픽셀 그래픽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빗발치는 적들의 공격을 피하고 빈틈을 찾아 공격해 던전을 공략해야 한다. 100가지 이상의 무기와 스킬 카드를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빌드를 구성하는 로그라이크 요소로 전략성을 녹여냈으며 최대 4인 멀티 플레이로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했다.
슈퍼플래닛 관계자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어둠의 사도 린' 스킨을 포함한 다양한 성장 재화를 선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헌터 인 던전은 2024년 하반기에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와 일본어,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넵튠
넵튠이 펀스테이와 3D 우주 전함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다크스타'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넵튠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고 덧붙였다.
넵튠은 '무한의 계단', '프렌즈사천성' 등 모바일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경험과 광고 수익화 유닛 '애드엑스'와 '애드파이', UA(유저 확보) 마케팅 사업 유닛 '리메이크' 등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성장에 필요한 광고, 마케팅 역량까지 확충하며 퍼블리싱 사업을 준비해왔다.
올해 넵튠은 사업 다각화와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선정, 이를 위해 독자적인 강점과 유의미한 성과를 보유한 인디 및 소규모 개발사를 발굴하고 전략적 파트너 확보에 나서고 있다.
넵튠의 퍼블리싱 첫 타이틀인 다크스타는 전쟁으로 황폐화된 우주에서 보급품을 약탈하는 세력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함선으로 전투를 치르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전투, 보스 레이드 등 콘텐츠 수행을 통해 얻은 인게임 재화로 함선의 장비, 스킬, 드론, 부품 등을 강화하고 더욱 강한 함선을 건조해야 한다.
다크스타는 북미, 유럽 지역을 비롯해 글로벌 매니아 층이 두터운 SF 콘셉트의 3D 우주 함선과 다양한 발사체 이펙트를 기반으로 한 화려한 전투 연출로 플레이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넵튠은 퍼블리싱을 통해 펀스테이가 게임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크스타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부터 사업 운영,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비개발 전반의 영역을 맡아 수행한다. 특히 리메이크를 활용한 UA 마케팅 전개로 글로벌 시장 공략은 물론 광고 수익 최적화를 위한 애드엑스 접목 등 넵튠이 보유한 자원을 동원해 적극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다크스타가 기존 방치형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SF 콘셉트에 이미 국내만으로도 뚜렷한 트래픽을 확보한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며 "다크스타의 성공에 집중해 넵튠 퍼블리싱 사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