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펄어비스X국가유산청, 경복궁에서 '아침의 나라 서울' 만난다(8월2주차)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서울'에 구현된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국가유산청(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손잡았다. 

 

궁능유적본부는 조선의 궁궐, 종묘, 사직, 왕릉의 효율적인 보존관리와 활용을 담당하는 국가유산청 소속 책임운영기관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9월 4일까지 경복궁 내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총 3개 장소에 설치된 알림판을 통해 아침의 나라:서울에 정교하게 구현된 인게임 모습을 실제 건축물과 비교할 수 있다.

 

알림판 QR 코드 스캔 시 국가유산청과 협업해 제작한 아침의 나라:서울 비교 영상을 볼 수 있다. 실제 경복궁을 아침의:나라 서울에 완벽히 재현한 장면까지 확인할 수 있다. 건축물의 격조를 의미하는 잡상(雜像)까지 디테일하게 구현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후속 콘텐츠 아침의 나라:서울을 7일 출시했다. 과거 육조거리, 경복궁, 북한산 등 수도 서울의 옛 모습 한양의 고즈넉한 풍경을 게임에 담았다.

  

모험가는 아침의 나라:서울에서 대사 약 6000라인 분량, 40개의 컷신, 8개의 설화일지 등 방대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불가살, 우투리 등 한국 민담과 설화에서 영감 받은 신규 우두머리를 추가해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신규 특화서버 '윈드'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윈드 서버는 필드 내 비행 제약을 없애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이동할 수 있는 특화 서버다. 기존 서버에서는 도달할 수 없는 지형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윈드 서버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게임 초반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윈드 서버 내 비행 △장비 설정 △키나 획득처와 사용처 등의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8월 21일부터는 윈드 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도 가능하다.

 

월드 매칭 시스템이 변경된다. 특화 서버 '셀렉트'와 '피스트'의 기존 서버군 편입으로 전투 규모가 확대된다. 2주간 진행되는 'Finale! 와일드카드 이벤트'를 통해 셀렉트, 피스트 서버 이용자만 사용이 가능했던 와일드 카드 시스템을 전 서버 유저가 모두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전투 전 원활한 장비 세팅을 위해 모든 서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함대장 방어구 1피스' 혹은 '최상급 고대의 왕관 10개'를 제공한다. 셀렉트, 피스트 서버 이용자는 '정예 군단장 방어구 세트' 혹은 '정예 결사대 방어구 세트'를 추가로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의 서비스 9주년 기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9주년 사전등록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고급 캐릭터 획득 티켓' 최대 9개, 신규 콘텐츠 '스티커북'에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획득권'을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이 증정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게임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9주년 업데이트 완료 후 신규 콘텐츠 스티커북 컬렉션에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 획득권을 비롯해 고급 캐릭터 획득 티켓 3개, 코인 3000개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사전등록 소식을 친구 3명에게 공유한 이용자에게는 고급 캐릭터 획득 티켓 3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10일부터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고급 캐릭터 획득 티켓 3개와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된다.

 

◇넷마블

 

넷마블이 신작 모바일 캐주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오는 13일 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한 174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지난 5월 23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영웅을 3000회 소환할 수 있는 혜택 외에 인기 캐릭터 '다이앤' 등 레전드 등급 영웅 4명을 얻을 수 있는 '런칭 페스티벌 소환권',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증정한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캐주얼 RPG로 전 세계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장점을 계승하면서도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한다.

 

◇액션스퀘어

 

게임 개발사 액션스퀘어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진행됐으며,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문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액션스퀘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롭게 개발중인 신작에 애저 가상 머신(Azure Virtual Machines)과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이사는 "게임 개발 단계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다양한 영역에서 퀄리티를 높이고 시장 변화에 맞게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당연한 흐름이 됐다"며 "이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 협력 및 인프라 지원을 통해 AI 기술을 아트 퀄리티 개선, 개발 프로세스 효율화, 로컬라이제이션 최적화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