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차량 내부 맞춤형 광고 시스템 특허 출원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 활용…음성 분석 기능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완성차 브랜드 포드가 차량 내부에서 운전자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했다. 

 

20일 미국특허청(USPTO)에 따르면 USPTO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포드의 차량 내 광고 시스템 특허를 공개했다. 해당 특허는 2023년 2월 23일 포드가 출원됐다. 

 

포드의 맞춤형 광고 시스템은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해당 시스템은 광고를 재생하기 위해 차량 속도, 위치, 내비게이션에 설정된 목적지 등의 정보를 수집한다. 이후 수집된 정보를 통해 분석된 결과를 인터넷과 결합해 맞춤형 광고를 재생한다. 

 

또한 차량 내 소리 정보를 확보해 비디오 광고의 오디오를 재생할 지 자막형태로 정보를 제공할지도 결정한다. 이외에도 학교 앞 도로나 오프로드, 스포츠 모드 등 특정 주행 상황에 맞춰 광고를 제한할 수도 있다. 

 

포드가 해당 특허를 양산차에 적용할지는 미지수다. 앞서 포드는 2019년 이미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광고 특허를 출원했지만 실제로 적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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