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을철 혼수·이사 대목 잡기…고급화 전략 승부수

가전·가구에 디자인 요소 접목
기능성 차별화도 꾀해…품격↑

[더구루=한아름 기자] 코웨이가 가을철 본격적인 혼수와 이사 준비 시즌을 맞아 고급화 전략에 승부수를 띄었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 △비렉스 시그니처 매트리스 △비렉스 안마의자 등 주력 모델에 인테리어적 요소를 강조하고 차별화한 디자인을 내세워 시장을 확대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인테리어 고급화 꾀해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제 집안 곳곳에서 공기를 청정하는 공기청정기는 집안 인테리어와의 조화로움이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됐다.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전체적인 공간의 무드에 어울릴 수 있는지 디자인 측면에서 생각하는 경향이 커졌기 때문이다.
 

이에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2가 공간의 가치를 올릴 수 있다는 인테리어 측면을 강조하며 수요 창출을 모색하고 있다. 고급화를 내세워 고객을 끌어모은다는 계획이다.

 

노블공기청정기2를 개발하면서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였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외관은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으로 개발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은은하게 빛나는 히든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는 것. 

 

차별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적 혁신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제품은 4단계의 필터 시스템(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을 장착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킨다.

 

 

◇매트리스, 호텔 침대급 편안함 제공

 

코웨이는 프리미엄 매트릭스 '비렉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를 통해 가정에서도 호텔 편안함과 아늑함을 제공,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제품은 침대 상단부의 '마이크로 포켓스프링'이 일차적으로 신체를 부드럽고 촘촘하게 받쳐주고, 하단의 'AD9시스템'이 신체 부위별 하중에 따라 9개 영역으로 나누어 빈틈없이 신체를 지지해줘 부위별로 세밀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적 요소도 매력 포인트다. 비렉스 매트리스는 아늑한 베이지 컬러가 침실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유 패턴과 퀼팅 디테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비렉스 소형 안마의자 '프리미엄' 강조

 

코웨이는 소형 프리미엄 안마의자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 플러스'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는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에 강력해진 안마 성능을 갖춰 안마의자 구매를 망설인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특히 소형 안마의자에서는 볼 수 없던 하체 특화 안마 시스템을 탑재, 안마의 범위를 대폭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발바닥 롤러 마사지와 발등 에어 마사지 기능도 탑재해 통합적인 하체 케어를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가전·가구는 단순한 기능을 넘어 공간의 품격을 높이고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소비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혁신 기술과 심미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계획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