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이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국가권력급 SSR 헌터 '토마스 안드레'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등장한 국가권력급 헌터 토마스 안드레는 명속성 파이터 클래스로 △적에게 무자비한 공격을 가하는 '잔혹한 난타' △빠르게 뛰어올라 늑대와 함께 전방의 적을 공격하는 '기간틱 크래시' △원작과 마찬가지로 힘을 개방해 폭력의 형상으로 변신해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는 '지배자의 심판'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 '시뮬레이션 게이트'도 업데이트 됐다. 시뮬레이션 게이트는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성진우'나 원작 헌터와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로그라이크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전투를 비롯해 미니게임 등의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성장 요소 '마법 부여'도 새롭게 선보였다. 시뮬레이션 게이트에서 획득한 재화를 활용해 기존 아티팩트의 동일 능력을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아티팩트의 서브 옵션과 일치하는 재료 아이템 사용 시 추가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QTE 스킬 '붕괴', '절명' 전용 스킬 룬 △인스턴스 던전/폐쇄 임무 신규 보스 △리버스 모드 히든 3, 4챕터 추가 △일간 콘텐츠 '파멸의 권좌' 주간 콘텐츠로 개편 △인스턴스 던전, 폐쇄 임무 열쇠 통합 △게이트 횟수 조정 및 보상 상향 △QTE 스킬 사용성 개편 등이 진행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겨울맞이 이벤트'가 11월 2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겨울맞이! 특별 주사위', '겨울맞이! 데일리 미션' 등을 통해 '[영웅] 축복의 돌 Vol.3', 'SSR 성진우 전용 무기 랜덤 상자' 등을 주요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겨울맞이 출석 선물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스킬 룬 상자 Vol.4', '영웅 축복의 돌 상자 Vol.3' 등을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이 외에도 특정 등급 및 강화 단계 이상 아티팩트의 강화도를 초기화할 수 있는 '메이의 아티팩트 재구성'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이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2024 YouTube Works Awards Korea)'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는 유튜브가 주관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매년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시상하며, 올해는 10개 부문 75개 작품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미니게임천국은 지난해 하반기 론칭 당시 선보인 캠페인 '은정이는 게임중'으로 베스트 쇼츠 부문과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베스트 쇼츠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해당 영상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 이라는 텍스트와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의 부캐 '황은정'이 학교를 누비며 친구들과 미니게임천국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수업 시간에 몰래 미니게임천국을 플레이하는 등 2000년대 피처폰 시절 10대들의 문화를 15초의 짧은 러닝타임 내 완벽하게 고증해, MZ세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호평 받았다.
이외에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 기념 캠페인 '10th Anniversary',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KBO 리그 개막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 등 올해 게임 팬들에게 호평 받은 캠페인들이 각각 베스트 브랜딩 및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 부문과 베스트 브랜딩 부문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 박영주 마케팅&컨텐츠센터장은 "컴투스 게임을 성원해주시는 전 세계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브랜딩으로 글로벌 게임 팬분들과 적극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 출시에 앞서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Into the Journey'를 발매했다.
선발매 된 앨범 Into the Journey에는 군주의 고독함과 책임감을 주제로 웅장하게 편곡한 타이틀 음악이 수록됐다. 아날로그 풍의 차분한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어쿠스틱 버전도 함께 들을 수 있다. 타이틀곡 Into the Journey는 원작 리니지의 군주 테마 음악 '은둔자'를 서정적인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다.
엔씨는 일반적인 2채널 스테레오 버전 외에 풀(Full) 트랙 7.1.4채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지원한다. 돌비 애트모스 지원 기기로 청음 시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편곡 및 연주에는 △엔씨사운드(NCSOUND) △기타리스트 박주원 △24인조 스트링 팀 알비인제이(RB-INJ) 등이 참여했다.
엔씨는 12월 4일 자정 저니 오브 모나크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P의 거짓(Lies of P)'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렘넌트 2(Remnant II)'와 손잡고 스팀에서 콜라보 번들 '네버 서렌더(Never Surrender)'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28일 공개된 네버 서렌더는 △본품과 디럭스 업그레이드를 묶은 'P의 거짓 디럭스 에디션'과 △본품 및 다운로드 콘텐츠(DLC) 3종이 포함된 '렘넌트 2 얼티밋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게임별 기존 할인가에 추가 10% 할인을 더해 판매한다.
P의 거짓은 이와 함께 오는 12월 5일까지 열리는 '스팀 가을 할인'에도 참여,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네오위즈의 인기 인디게임 산나비는 35%, 스컬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 2023년 7월 출시된 '렘넌트 2'는 빌드 구축과 아이템 파밍, 하드코어한 슈팅이 특징인 액션 RPG다. 총을 활용한 소울라이크 게임이라고도 불린다. 전작 '렘넌트: 프롬 디 애쉬즈'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 작품으로, 아크 게임즈(Arc Games)가 퍼블리싱하고 건파이어 게임즈(Gunfire Games)가 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쳐 행사 'Anime X Game Festival 2024(이하 AGF 2024)' 참가 부스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조감도를 공개했다.
일산 킨텍스 2홀 출입구 앞에 위치할 예정인 스마일게이트 부스는 스마일게이트의 상징색인 오렌지색을 활용하고 부스를 구성하는 4개 지식재산권(IP) 특징을 반영해 디자인됐다. AGF 2024은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조감도에서는 유명 성우, 코스프레 모델,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다양한 무대 행사가 진행될 메인 무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참가 작품 별 출입구가 따로 마련된 모습도 볼 수 있어 좋아하는 작품의 부스를 편하게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까지 6년째 서비스를 이어가며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에픽세븐'은 12월 출시 예정인 신규 영웅 '어린 셰나'와 어린 셰나의 고향 '아리멜카 마을'을 테마로 부스를 마련한다. 게임 속 아리멜카 마을에 등장하는 '행운의 빵집'과 마치 게임 속에 들어온 듯한 '육각 타일'을 활용한 바닥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신작 역할수행게임(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는 아포칼립스적 세계관의 특징을 살려 부스를 디자인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곳곳에 배치해 이용자들을 맞는다. 아우터플레인은 겨울 온천을 테마로 한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스토브 스토어의 'LOVE LAB by 스토브'는 핑크색의 화사한 분위기로 연애 세포를 연구하는 실험실을 구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랜 시간의 현장 관람으로 지친 이용자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리프레쉬 존'을 별도로 마련하고 방문객들에게 선물도 증정한다. 매일 10시 30분에는 리프레쉬 존에서 에픽세븐 플레이를 인증한 이용자 선착순 30명에게 이용자 창작 굿즈 2종을 선물하고 15시부터 16시에는 '에픽세븐 랜덤 뽑기' 이벤트로 다양한 굿즈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