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국영 열차 제조사 자금 지원

PT 인더스트리 크레타 아피에 680억원 지원
평판화차 1125대 제작 위한 원자재 구매에 사용

 

[더구루=진유진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KB뱅크가 인도네시아 국영 철도 차량 제조기업 PT 인더스트리 크레타 아피(PT INKA)에 최대 7500억 루피아(약 680억원) 규모 운영 자금을 지원한다.

 

로비 몬동 KB뱅크 부행장은 지난 2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KB뱅크가 지난 23일 자카르타 소재 KB뱅크 본사에서 진행된 협력 계약 체결식에서 PT INKA에 최대 7500억 루피아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자금은 54톤(t) 평판 화차 1125대를 제작하기 위한 원자재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로비 몬동 부행장은 "PT INKA와의 시너지는 KB뱅크가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지속 가능한 성장은 협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은 양사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할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내 운송·물류 산업 역량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PT INKA는 동남아시아 유일의 통합 열차 제조업체로, 이번 협력을 통해 생산적이고 포용적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며, 운송·물류 인프라 개발로 자국 내 경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KB뱅크는 지난해에도 인도네시아 국영 철도공사 PT KAI(PT Kereta Api Indonesia)가 발주한 차세대 열차 612대 제작 프로젝트를 위한 신디케이트론(여러 은행이 구성한 집단 대출)에 참여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