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영상 첫 공개…4월2일 '닌텐도 다이렉트' 이벤트 개최

닌텐도, 올해 2000만 대 출하 준비

 

[더구루=홍성일 기자] 닌텐도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콘솔 '스위치2'가 공개됐다. 닌텐도는 오는 4월 이벤트를 개최, 스위치2의 출시일을 비롯한 상세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17일 닌텐도에 따르면 2분 길이의 영상을 통해 스위치2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스위치2는 기존 스위치의 크기보다 더 커진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이 시작되면 닌텐도 스위치가 등장하고 본체와 조이콘(컨트롤러)가 분리된다. 그리고 본체가 커지는 장면이 등장한다. 본체에는 전원, 볼륨 버튼과 스피커, 3.5mm 이어폰 단자, HDMI 포트, USB-C 포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위치2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7.5인치 정도로 추정된다. 이는 전작보다 1.2인치 커진 것이다.

 

컨트롤러인 조이콘도 크기가 커졌다. 스위치의 조이콘이 붉은색, 파란색에 검은색이 포인트로 들어갔다면, 영상에서 공개된 스위치2의 조이콘은 검은색을 메인으로 파스텔톤의 붉은색과 파란색이 포인트로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닌텐도는 스위치2의 모습 외에도 올해 중 출시될 것이라는 것과 스위치에서 사용된 게임팩이 스위치2에서도 호환된다고 전했다.

 

닌텐도는 오는 4월2일 '닌텐도 다이렉트' 이벤트를 개최하고 스위치2에 대한 상세정보를 공개한다. 또한 출시 전 체험 행사 등록도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스위치2 체험 행사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댈러스, 토론토 등 북미를 시작으로, 파리, 런던, 밀라노, 베를린, 마드리드, 암스테르담 등 유럽으로 이어진다. 아시아에서는 도쿄, 서울, 홍콩,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며 서울 행사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