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등극(3월3주차)

 

◇넷마블

 

넷마블의 2025년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가 정식 출시 18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일 오후 8시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기록했으며, 정식 출시 18시간 만에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넷마블은 4월 중으로 '낙원 쟁탈전'·'광산 전쟁' 등 다양한 전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출시 후 첫 번째 이벤트인 '봄 맞이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개발자 노트와 라이브 방송 등도 빠르게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RF 론칭 기념! 스페셜 출석'와 '격전지 집결! 홀리가스 교환' 등 출시 기념 이벤트를 4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 △성장 지원 상자 △희귀 바이오슈트·로버 소환권 △인게임 재화 '크레딧'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는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한 'RF 온라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PC·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며,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를 통해 다채로운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가 KBO 리그 개막을 맞아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그레이'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게임 시리즈 '컴투스프로야구2025'(이하 컴프야2025)·'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와 함께 시즌 개막을 더욱 즐겁게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우선 개막일인 3월 22일에 컴프야2025 모델 한화 이글스 문동주와 컴프야V25 모델인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KIA 타이거즈 김도영까지, 각 선수의 이미지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프레임이 출시된다.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한 기본 프레임까지 총 4종의 포토프레임을 전국 포토그레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4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포토그레이 연남 1호점은 매장 내 팝업 공간을 야구장 콘셉트로 꾸며 실제 야구장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컴프야 시리즈 모델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도 마련됐다.

 

컴프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컴프야 포토프레임 4종으로 촬영 후 '우리의 야구를 시작하자'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포토그레이 촬영권을 선물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의 신규 글로벌 매칭 서버 '오르페'를 정식 오픈했다. 오르페는 한국과 대만의 로드나인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축된  최초의 글로벌 매칭 서버다.

 

오르페 서버는 각 지역별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인게임 번역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채팅창에서 번역을 원하는 언어를 클릭해 플레이 중인 언어로 변환해 소통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르페 서버 이용자들은 오는 6월 25일까지 제공되는 마스터리 경험치 버프 아이템으로 빠른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영웅 등급 아바타 확정 소환권'과 '운명의 아바타 소환권' 110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출석 및 미션 이벤트에 참여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넵튠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PC게임 '이터널 리턴'의 정규시즌 7 프리시즌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27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 참가 이용자는 이터널 리턴 정규시즌 7에 적용될 새로운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프리시즌에 적용되는 주요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실험 페이즈(Phase)의 변화가 있다. 게임이 시작된 후 2일차 밤까지의 '오프닝 단계', 5일차 밤까지의 '미들 게임 단계', 마지막 6일차부터 7일차 밤까지의 '엔드 게임 단계'로 나뉘어진다. 오프닝 단계에서는 팀원이 전부 사망하더라도 실험이 종료되지 않고 다시 실험에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미들 게임 단계에서는 메인 몬스터인 '위클라인'이 등장하고 연구소의 금지구역이 해제된 상태로 유지된다. 마지막 엔드 게임 단계에서는 임시 안전지대의 승리 이외에는 팀원 부활이 불가능해지고 배경 음악이 추가돼 전투의 몰입감을 더해준다.

 

이외에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루미 교환소', 높은 체력 회복량의 음식 제작이 가능한 '사냥꾼의 솥단지', 신규 채집물 '버섯' 등도 추가됐다.

 

정규시즌 7의 메인 테마인 '아카데미'에 맞춰 시즌팩도 출시됐다. 강렬한 레드와 블랙이 조화를 이룬 교관 이미지의 스킨들을 주요 상품으로 한다. 특별판 영웅 등급 스킨 '훈련소장 카티야', 신규 캐릭터 2종, 신규 스킨 6종, 이알 패스(ER PASS) 등이 포함됐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알 패스 레벨을 높여 '작전 교관 라우라', '사격 교관 테오도르', '안전 교관 에스텔' 스킨 등의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출시 7주년을 맞아 홍보대사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레버레이션은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베이비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게임 요소와 특별 아이템, 게임 내 보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에란겔과 론도 맵에서 베이비몬스터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정 지역에 등장하는 비디오 버스에서는 멤버들의 영상 메시지를 감상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베이비몬스터의 감성을 반영한 특별 포토존도 마련되며, 멤버들과 함께 여러 포즈로 사진을 촬영하고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뮤직 플레이어를 장착해 전투 중에도 베이비몬스터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표곡 '드립(DRIP)'의 안무를 재현한 신규 이모트를 통해 승리의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베이비몬스터의 개성이 담긴 스케치 마이룸 선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적립해 한정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