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메이드의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가 '24주년 메모리즈(MEMORIES)'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24주년 기념 어워즈' 이벤트가 개최된다. 미르의 전설2 운영진은 다양한 기록을 세운 이용자들을 선정해 24주년 기념 어워즈 영상을 제작했다.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미르의 전설2를 상징하는 특별 굿즈 '묵청대도'를 선물한다.
24주년 기념 어워즈 영상은 미르의 전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내달 30일까지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미르의 전설2 담요와 마우스, 장패드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마당'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미니게임에서 모은 '축제동전'을 이벤트 캐릭터에게 가져가 HP 회복 아이템 '딸기솜사탕'과 MP 회복 아이템 '포도솜사탕', '정예던전입장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예던전은 이벤트 기간 동안 개방되는 특별 던전이다. 이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파괴의비약'과 '방어의비약'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던전에서 사냥을 통해 축제동전을 가장 많이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천룡반향대'와 '무림절기랜덤상자' 등도 지급된다.
미션을 완료해 '고대주화'를 얻을 수 있는 '다시 찾아온 미르유랑상단' 이벤트도 진행된다. 고대주화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년설삼진액'을 포함한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
넥슨은 내달 4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현대자동차가 손잡고 2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현대차의 혁신적 디자인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INSTEROID)'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카트로 출시한다. 넥슨은 지난 1월 현대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대표 모델을 게임 내 카트로 등장시킨 바 있다.
현대차와의 2차 컬래버레이션 사전등록 이벤트는 내달 3일 23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사전등록을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The Boost 조각' 쿠폰 10개를 지급된다. The Boost 조각은 2차 컬래버레이션 전용 카트인 인스터로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한 재화이며, 내달 4일 공개될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넥슨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1만원권을 300명에게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더블유게임즈와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에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5일부터 3주간 진행됐으며 더블유게임즈와 더블다운인터액티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류와 가전제품, 도서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했다.
굿윌스토어는 기증받은 물품을 재판매해 얻은 수익으로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애인 직원들의 급여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물품 기증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기부 문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인도 크리켓 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의 경영권을 확보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체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와 인도 게임 개발 생태계 성장 촉진을 함께 강화한다.
크래프톤 인도법인은 노틸러스 모바일 지분을 총 1375만 달러(한화 약 202억원)에 인수,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2013년 설립된 노틸러스 모바일은 인도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인도 대표 모바일 크리켓 게임인 '리얼 크리켓(Real Cricket)'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다. 리얼 크리켓 시리즈는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50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인도 모바일 크리켓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노틸러스 모바일의 스포츠 게임 개발 전문성과 크래프톤의 글로벌 역량 및 기술력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또한 현지 게임 개발자 지원과 신규 일자리 창출 등 활발한 게임 개발 생태계 육성을 통해 인도 게임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현지 제작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누즈 망카르(Anuj Mankar) 노틸러스 모바일 대표는 "크래프톤이 보유한 글로벌 경쟁력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리얼 크리켓 프랜차이즈(Real Cricket franchise)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인수는 인도를 세계적인 게임 개발 허브로 양성하려는 크래프톤의 장기 비전 실현의 일환"이라며 "노틸러스 모바일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인도와 전 세계 유저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세계 수준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소설 '무한회귀 기사전'이 론칭 7일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3일 정식 공개된 무한회귀 기사전은 주인공 '도미닉 다이아'가 무한회귀를 거듭하며 세븐나이츠 세계관 내 다양한 인물과 사건에 엮이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레벨업하기 싫은 천마님', '스타메이커' 등 다수의 인기작을 배출한 '샤이나크'가 집필, 스토리튠즈가 제작을 맡았으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 중이다.
해당 웹소설은 출시 당일 카카오페이지 판타지 웹소설 실시간 랭킹 1위와 종합 3위, 주간 판타지 랭킹 3위를 기록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넷마블 윤혜영 IP 사업실장은 "탄탄한 세계관 기반으로 펼쳐지는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인기 요인으로, 웹소설 독자뿐 아니라 세븐나이츠 IP 팬들도 모두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 자신한다"며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