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믹스
블로믹스가 씨씨알과 신작 게임 '포트리스HG'의 글로벌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포트리스HG는 2000년대 초 국민게임으로 불렸던 포트리스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슈팅게임이다.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으로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주인공인 인간 '제로'가 전쟁 중인 포트리스 행성에 불시착해 탱크로 변하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린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인기 콘텐츠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이야기와 게임 기능을 추가해 현대적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포트리스 시리즈 중 가장 사랑받았던 '포트리스2 블루'를 4K 그래픽으로 복원한 '포트리스2 블루 리턴 모드'가 담겨 원작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블로믹스 차지훈 대표는 "테일즈런너에 이어 포트리스라는 유명 지식재산권(IP) 게임을 서비스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적극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씨씨알 윤석호 기술 총괄은 "포트리스HG는 과거 팬들에게는 향수를, 신규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슈팅게임의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라며 "크로스 플랫폼으로 선보인 후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로믹스의 모기업인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는 포트리스HG를 향후 웹3 게임으로도 서비스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통해 영남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2000만 원을 기부한다.
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후원과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위메이드는 △초록우산 △해피피플 △아드라코리아 △케어 △환경재단 등 구호 단체와 함께 개설한 긴급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에 1억 원을 기부한다.
2000만 원은 위퍼블릭 이용자들이 긴급 모금 캠페인 페이지에 작성한 댓글 1건 당 5000원을 위메이드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모은다.
개인 후원자들도 이번 긴급 모금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위퍼블릭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위퍼블릭 캐시를 충전한 뒤 구호 단체의 프로젝트에 기부하면 된다.
이번 긴급 모금 캠페인으로 모은 기부금은 산불 피해 아동 가정 후원, 이재민 터전 복구 등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아드라코리아에 전달하는 기부금은 소방청에 전달돼 소방관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위퍼블릭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단체와 협력할 계획이다.
◇니즈퍼샌드
니즈퍼샌드와 펑크비즘(Punkvism)는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콘텐츠 문화 확장과 게임파이 생태계 구축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우선 양사는 국내외 NFT 콘텐츠 연구개발(R&D)과 거버넌스를 강화해 NFT 마켓플레이스의 고도화를 위해 협력하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게임파이 플랫폼 마케팅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메신저 내 게임 중계 플랫폼 구축과 토마톡 스테이킹 풀 내 스왑풀 구축을 진행하고, 솔라나(Solana) 기반 토큰 교환이 가능하도록 설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