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印尼 온라인 정조준…토코페디아 입점 판로확대

[더구루=이연춘 기자] KGC인삼공사가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인도네시아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유통망 확대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인도네시아 대표 오픈마켓인 토코페디아(Tokopedia)에 따르면 KGC인삼공사가 정식 입점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이번 온라인 시장 확장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한층 더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토코페디아 입점은 KGC인삼공사가 급성장하는 인도네시아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인도네시아는 높은 인구수와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정관장은 토코페디아를 통해 대표 제품인 홍삼정, 홍삼원 등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온라인 시장 반응과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해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업계에선 인도네시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까지 흡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향후 인도네시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주목된다고 전망했다.

 

KGC인삼공사는 "토코페디아의 폭넓은 사용자층과 편리한 플랫폼 기능을 활용하여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정관장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