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터키서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대회 개최…개발자 발굴

[더구루=홍성일 기자] 넷마블이 터키에서 '하이퍼 캐주얼 게임' 대회를 개최하며 게임 개발자 발굴에 나선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EMEA는 오는 21일(현지시간) 19시부터 23일 19시까지 넷마블 EMEA 이스타불 사무소에서 '하이퍼 잼 2020'을 개최한다. 

 

하이퍼 잼 2020은 일디즈 기술대학교와 세계적인 에너지드링크 회사 '레드불'과 손잡고 진행하며 48시간동안 아마추어 및 전문적인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하이퍼 캐주얼 게임' 제작하는 대회이다. 

 

하이퍼 잼 2020의 참가자들은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넷마블 등 주최측이 공개한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 

 

23일 19시 게임 개발이 마무리되면 다른 참가자들과 넷마블의 게임 전문가들 앞에서 자신들이 만든 게임을 발표해 평가를 받는다.
 
넷마블EMEA는 최근 터키를 중심으로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보 2020년 1월 30일 참고 넷마블, 중동서 하이퍼캐주얼 시장 집중 공략>

 

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최근 모바일 게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게임 컨트롤의 난이도가 높지 않아 진입장벽이 낮고 구조도 복잡하지 않아 한 번 플레이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어필되고 있는 상황이다. 

 

넷마블EMEA 측 관계자는 "터키 이스탄불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의 거점 중 하나로 육성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글로벌 시장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고 이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