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K푸드 글로벌 진출 지원…해외 스타셰프 초청 포럼 개최

[더구루=이연춘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영미권의 K푸드 전도사로 유명한 스타 셰프이자 외식업 CEO인 주디 주(Judy Joo)를 초청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외식 식자재 고객사 및 식품제조 협력사 20곳을 대상으로 'Global K-Food Trend Insights' 포럼을 지난 5일 분당 본사에서 개최했다.

 

최근 미국에 진출한 국내 외식 기업의 매장 수가 사상 최초로 1,000개를 돌파하는 등 K푸드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외식, 식품 기업들의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F&B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협력사와 상생하는 360솔루션의 일환으로 해외에서 직접 K푸드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 현지의 K푸드 트렌드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포럼을 진행했다.

 

포럼 강연자인 주디 주는 한국계 미국인 셰프로 2011년 영국의 요리 서바이벌 TV 프로그램인 '아이언 셰프 UK'에서 여성 최초로 우승해 글로벌한 명성을 얻었으며 이후 K푸드 요리 프로그램 진행자, 한식재단 홍보대사 등으로 활약하며 한식의 세계화를 이끈 1세대 셰프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영국과 미국에서 퓨전 한식 프랜차이즈 'SEOUL BIRD'를 운영하는 외식업 CEO로서 매장이 토트넘 스타디움, 에든버러 공항 등 다중 집객 시설에 입점해 있어 글로벌 시장 내 K푸드의 대중 인지도 및 반응, 소구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강연자로 선정됐다.

 

'K-Taste Meets UK & USA Tables (영국과 미국의 식탁을 사로잡은 한국의 맛)'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포럼 강연은 영국과 미국에서의 K푸드 인식과 국가별 현황에 맞는 시장 진출 전략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강연에서는 영국 소비자들의 한식 관련 지출, 구글 검색량, 배달앱 주문 증가율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미권의 K푸드 위상을 짚어보고 건강기능성, 길거리음식 등의 키워드로 중심으로 현지의 K푸드 트렌드를 소개했다.

 

주디 주는 최근 한국의 맛을 강조한 소스와 스낵 출시, 미국 가정에서의 한식 식재료 구매 증가, 한식 미쉐린 레스토랑 등장 등 식품외식 업계 전반에 K푸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다양한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메뉴 선택과 진출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최근 침체된 국내 시장을 넘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해외 시장 진출을 고민 중인 고객사와 협력사에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참가 기업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식자재 수출 통관 및 유통 지원, 수출 전용 상품 개발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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