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명은 기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더마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아마존'에 입성했다. P&G, 유니레버, 로레알 등 거대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는 미국 샴푸 시장에서 '프리미엄 더마 케어'라는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차별화된 제품력과 전략을 바탕으로 앞으로 북미 샴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6일 아마존에 따르면 닥터그루트 두피 리바이탈라이징 샴푸 판매가 시작됐다. 이 제품은 비오틴과 시카 추출물로 제조돼 두피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밝고 상쾌한 오렌지 제라늄 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모든 두피 타입에 잘 맞고, 염색한 모발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사용으로 두피 피지 분비는 93% 감소하고, 수분 함량은 20% 증가한다.
닥터그루트의 아마존 입점은 K-뷰티의 성공 영역이 스킨케어를 넘어 헤어케어, 그 중에서도 '더마 두피 케어'라는 전문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최근 미국 헤어 케어 시장에서는 두피 스킨케어, 웰빙, 천연·유기농 성분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두피를 피부처럼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더마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닥터그루트 제품들이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마존의 리뷰 시스템을 통한 입소문 효과로 제품 신뢰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닥터그루트는 지난 2017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7년 연속 전국 식품 소매점 내 '탈모증상케어 샴푸 및 린스 부문' 1위를 석권했다. 론칭 8주년을 맞아 지난달 29일부터 국내에서는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앞으로 '뿌리부터 다른 두피 과학 닥터그루트'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건강한 두피와 자신감을 지킬 수 있는 품질 좋은 제품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