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5개월 만에 또다시 미국 내 엑스박스(Xbox) 콘솔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MS는 '거시 경제 환경 변화' 때문 이라고 설명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따로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더구루=홍성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5개월 만에 또다시 미국 내 엑스박스(Xbox) 콘솔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MS는 '거시 경제 환경 변화' 때문 이라고 설명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따로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더구루=정예린 기자] 중국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차량용 전장 등 데이터 처리 수요 증가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국내 반도체 기업들은 현지 생산과 맞춤형 공급 전략을 통해 점유율 확대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모색할 기회를 갖게 될 전망이다. [유료기사코드] 27일 중상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중국 메모리 반도체 시장 규모는 2024년 4267억 위안에서 2025년 4580억 위안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D램이 전체 시장의 55.9%, SSD 등 낸드플래시가 44%를 차지하며, 고성능·고용량 제품 수요가 AI 서버, 스마트폰, 데이터센터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국은 2024년 기준 중국 메모리 반도체 수입 1위국으로, 4조5221억 달러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중국 생산공장에서 나온 제품이 현지 재수출 구조를 통해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공급되면서 점유율 확대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의 주요 수입국은 한국, 대만, 일본, 싱가포르다. 한국은 수출 2위국이자 수입 1위국이라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중국 내 주요 제조기업으로는 D램 중심의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 낸드플래시 기반의 양쯔메모리(YMTC), 비
[더구루=진유진 기자] 산토리 미국 법인 '산토리 글로벌 스피리츠'(Suntory Global Spirits, 이하 산토리 글로벌)가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보모어(Bowmore)' 신제품 '보모어 11년산'을 선보인다. 글로벌 여행 소매점(GTR) 전용으로 내달 전 세계 주요 공항에서 단독 판매한다. 고급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프리미엄 주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유료기사코드] 27일 산토리 글로벌에 따르면 다음 달 보모어 11년산을 여행 소매 전용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55달러로 책정됐으며, 알코올 도수는 40%다. 전 세계 공항 면세점 등 기존 GTR 채널을 통해 독점 공급돼 소비자 접점을 빠르게 넓힐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스코틀랜드 아일라 섬 특유의 복합적인 풍미를 강조했다. 버번 위스키 통과 스페인산 오크 셰리 통에서 숙성해 과일 향과 셰리 피니시를 구현했으며, 스모키함과 다크 초콜릿, 호두 브리틀 풍미에 더해 레드 베리·시트러스의 상큼함과 소나무 수지의 여운이 특징이다. 산토리 글로벌은 "보모어 11년산은 여행객에게 아일라 위스키의 정수를 전하는 동시에 공항 쇼핑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글로벌 럭셔리 증류주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