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때이른 더위에 보양식·냉방가전 매출 '쑥'

이른 더위로 보양식 재료 지난해보다 최대 6.2배 많이 팔려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 인견이불, 린넨남방 등 다양한 여름 상품 매출 증가

 

[더구루=길소연 기자]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앞두고 때이른 더위로 보양식과 냉방가전 판매가 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18일부터 24일 일주일간 보양식 재료, 선풍기, 린넨의류 등 대표적인 여름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2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주재료인 '백숙용 닭'은 전년 동기 대비 3.7배(267%) 판매가 늘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삼계탕'도 2.7배(169%) 증가했다.

 

대표적 봄철 보양식인 '쭈꾸미'는 6.2배(521%) 급증했고 '전복' 3.8배(277%), '장어' 3배(200%) 등 수산 보양식의 판매가 고루 늘었다. 빨리 찾아온 더위를 미리 대비하는 의미로 보양식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 것.

 

냉방가전도 인기다. '탁상용 선풍기'는 3배(203%), 최근 필수 계절가전으로 자리잡은 '에어서큘레이터'는 69% 증가했다.

 

특히 '창문형 에어컨'은 올해도 높은 관심을 받아 작년 보다 2.7배(169%) 판매가 늘었다. 실외기가 없어 창문만 있으면 누구나 설치 가능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 바퀴가 달려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에어컨’도 19% 증가했다.

 

이밖에도 가볍고 시원한 '인견이불'은 3.4배(244%), 쿨비즈룩인 '린넨남방'과 '린넨바지'는 각각 77%, 25% 증가하는 등 다양한 냉감 소재 제품도 인기가 높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위메프는 29일부터 3일간 '여름맞이 만원의 행복' 콘셉트로 균일가특가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은 하림 고향 삼계탕 880g(8900원), 베어파우/폴로/DKNY 여름 샌들/슬리퍼 (9,900원), 강원 수미감자 5kg+5kg(9,900원), 어퓨 본투비 마스카라 레벨1+리무버패드10+어퓨 딥폼클렌저(9,900원) 등이다. 대추, 밤, 찹쌀 등 삼계탕 재료와 수박, 화채칼 등 화채 재료를 비롯해 린넨 원피스, 밀짚모자, 선쿠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 등 여름상품을 1만원 이하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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