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까지 참여 가능한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등 노인관련자격증8종 교육과정에 필요한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인교육'을 입력하며 된다.
본원이 선보이는 노인교육 자격증은 노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등 전문적인 자격증 커리큘럼 과정에서부터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음악·미술심리상담사인강까지 갖춰져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유망자격증들의 전망,하는일 등에 대한 정보를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두뇌기능과 신체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노인운동 및 노인복지 관련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노인복지 실현을 가능하게한다.
이에 한국장학진흥원은40·50대 노후준비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전망 좋은 실버산업 교육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전문적인 노인돌보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노후자금·노후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요양병원관리사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로 구직을 희망하는 정년퇴직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노후대책 자격증이라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되면 별도의 교육비용 필요 없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8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강의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기회가 모두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