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플랫폼 닥터빌드, 재건축·신축 ‘무료 CM·PM’ 서비스 진행

 

[더구루=오승연 기자] 국민안심 집짓기 플랫폼 닥터빌드 '노후빌라 재건축 개발사업 지원센터'가 예비 건축주, 재건축 조합원들을 위해 진행한고 11일 밝혔다.

 

닥터빌드의 건축 프로세스는 건축주의 편의에 맞춰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의뢰인이 건축에 사용될 부지를 닥터빌드의 분야별 전문가와 세밀하게 컨설팅 한 후 설계 계약을 요청하면 강남, 청담 등지에서 오랜 업력을 가진 검증된 건축설계사 사무소 3곳을 선정하여 건축계획안 및 건축설계도면을 작성한 후 의뢰인에게 전달해 준다.

 

건축계획과 설계도는 사전 컨설팅 단계에서 나온 건축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다. 혹은 외부에서 설계 허가도면을 받고 닥터빌드에 컨설팅 하는 방법도 있다.

 

닥터빌드의 건축 전문가가 허가도면을 가지고 적산(건축자재 물량산출)해 올바른 설계도인지, 현실적으로 예산 범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설계도인지 건축주의 입장에서 판단하고 과다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 닥터빌드의 제휴사를 이용하면 합리적으로 시공을 진행할 수 있다.

 

닥터빌드와 협업하는 검증된 설계사사무소에서 제작된 3개의 설계도면 중, 건축주가 마음에 드는 건축도면을 선택하면 사전에 건축주가 닥터빌드에게 예납한 설계 계약금을 건축주에게 다시 되돌려 준다.

 

이후 건축시공을 담당할 건축회사 3곳의 견적서를 닥터빌드가 받아서 건축주 대신 과다청구 된 부분의 건축비를 삭감하여 조정하여 전달해 주는데, 건축주가 시공사를 선택하면 닥터빌드가 민간건설도급계약서를 대신 작성해 준다.

 

닥터빌드 재건축 사업부의 관계자는 “노후 빌라재건축 및 원룸 등의 수익형 건축물 신축을 비롯한 건축 관련 자문을 모두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부담 없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닥터빌드 서비스 지역은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이며 건축 관련 상담신청 및 빌라재건축 지원센터 등의 자세한 내용은 닥터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