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국타이어, GM 실버라도·시에라 HD OE타이어 공급

다이나프로 MT2 장착, GM 파트너십 확대

 

[더구루=홍성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제너럴 모터스(GM)의 2021년형 쉐보레 실버라도와 GMC 시에라 헤비듀티(HD) 모델에 OE(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13일 GM 등에 따르면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MT2 타이어가 GM의 실보라도와 시에라 HD 모델에 장착된다. 해당 모델들은 GM의 대표 픽업트럭 모델로 다이나프로 MT2 LT275/70R18가 장착될 예정이다.  

 

GM에 공급되는 다이나프로 MT2는 오프로드와 온로드까지 모든 도로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레드 닷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다이나프로 MT2는 안정적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높은 마일리지와 연비를 균형감 있게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이나 결빙된 눈길 등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픽업트럭 모델 OE타이어 공급으로 2002년부터 이어온 GM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타이어는 GM의 쉐보레 말리부와 이쿼녹스, 스파크, 소닉, 트레일블레이져, GMC 터레인, 뷰익 앙코르 등에 OE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이같은 파트너십에 힘입어 한국타이어는 GM이 지난 6월 개최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GM 올해의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다이나프로MT2는 설계 과정부터 스티어링 기능과 주행 편의성에 주의를 기울여 오프로드 타이어지만 온로드 성능도 상당하다"며 "무거운 물건을 실어야 하는 실버라도와 시에라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